▲ 문재인 대통령의 낡은 구두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구두 브랜드 ‘아지오’의 또 다른 열성팬으로 유시민 작가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구두만드는 풍경 캡처.

문재인 대통령의 낡은 구두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구두 브랜드 ‘아지오’의 또 다른 열성팬으로 유시민 작가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AGIO(아지오)’는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설립한 수제화 제조업체 ‘구두만드는 풍경’의 자체 브랜드다.

구두만드는 풍경은 1980~90년대 청각장애인들이 주로 종사했던 구두제조분야가 생산시스템 자동화로 사라지면서 청각장애인들이 기술력은 갖고 있으나 일자리가 없는 안타까운 실정을 타개하기 위해 2010년 3월 30일 설립됐다.

유시민 작가는 2010년 당시 아지오의 광고에도 출연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유 작가는 2010년 8월 자신의 트위터에 “축하해 달라. 광고 모델 데뷔! 오늘 사진 찍었다. 출연료는 갈색 구두 한 켤레로 받았다”며 “나 말고도 가수 서유석, 성우 배한성 그리고 유명 탤런트 한 명이 모델로 나섰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지난 경기도지사 선거 때에도 공장 오픈하던 날 구입한 아지오 구두를 신고 임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2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아지오의 전 대표 유석영 씨가 출연해 “얼마 전 청와대로부터 구두를 다시 한번 사 신고 싶은데 들어올 수 없냐는 연락을 받은 적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유 대표는 “아지오는 4년전부터 더 이상 구두를 만들고 있지 않다”고 폐업 소식을 전했다. 디지털뉴스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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