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이 26일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입사를 문 대통령이 지시했다고 주장하며 공개했던 증거가 허위 조작된 것으로 밝혀졌다. 채널A캡처.

국민의당이 26일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입사를 문 대통령이 지시했다고 주장하며 공개했던 증거가 허위 조작된 것으로 밝혀졌다.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시 국민의당에 제보된 카톡 캡쳐 화면 및 녹음파일이 조작된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당원으로부터 넘겨받은 자료에서 언급된 내용이나 대화자 이름 등을 확인한 결과 그 제보내용에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이 자료의 내용을 공개했었다”며 “그러나 해당 자료를 제공했던 당원이 자료가 거짓자료였다고 고백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국민의당은 지난달 5일 미국 파슨스스쿨 동료의 증언 음성파일을 공개하며, 문준용 씨가 당시 문 후보자의 지시로 고용정보원에 입사원서를 냈다고 주장했다.

당시 국민의당이 공개한 음성파일에는 변조된 목소리로 “아빠가 얘기를 해서 어디에 이력서만 내면 된다고 얘기를 했던 것 같은데”, “아빠가 하라는 대로 해서 했었던 걸로, 나는 그렇게 알고 있었어. 그리고 그렇게 소문이 났고 그렇게 얘기를 들었어”라는 발언이 담겨 있다.

국민의당은 당시 공개한 음성파일 내 발언 중 ‘아빠’는 문 대통령을 지칭하며, ‘하라는 대로 해서 했었던 것’은 고용정보원 입사원서 제출이라고 주장했다.

또 음성파일 속 동료는 문준용씨와 파슨스 스쿨을 함께 다닌 동료라고 공개했다.

그러나 해당 증거가 조작된 것이란 사실이 드러나며 국민의당은 여론의 비난을 면할 수 없게 됐다.

이를 의식한 듯 이날 박 위원장은 “국민의당은 고백 내용을 추가 검토한 결과 이 자료가 허위로 작성된 사실을 파악했고, 이 모 당원과 이 전 최고위원으로 하여금 곧바로 검찰에 출석해서 진실을 밝히도록 조치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은 검찰이 이 사건을 한점 의혹없이 철저히 수사해 주기를 촉구함과 동시에 진상규명팀을 구성해 자체진상을 조사함과 아울러 그 결과에 따라 이 사건 관련자들을 당헌·당규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