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파 무조건 선발 없다...손흥민 활용방안 찾을것

 

신태용(47·사진) 신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6일 “월드컵 9회 연속 본선 진출을 위해서 내 한 몸 불살라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일성을 밝혔다.

신 감독은 이날 오전 대한축구협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월드컵 9회 연속 진출해야한다는 신념 하에 남은 (최종예선) 두 경기에 모든 것을 올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수 선발과 관련해서는 부상한 기성용, 손흥민의 상태를 면밀히 체크해보고 있다면서 “최고의 선수들과 남은 두 경기를 치를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신 감독과의 일문일답.

-감독 계약 기간이 짧은데.

“계약기간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기간보다도 우리나라가 9회 연속 (본선에) 진출해야한다는 신념 하에 이번 두 경기에 모든 것을 올인할 것이다. 월드컵 나가서 어느 정도 성과를 내면 협회에서 계약기간(연장 등)도 따르지 않을까 생각한다. 계약기간에 대해 크게 연연하지 않는다.”

-선수 선발 원칙은.

“나의 스타일에 맞는 선수들을 뽑을 생각이다. 해외파라고 반드시 뽑히는 것도 아니다. K리그 수준이 결코 낮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안 되면 다 K리그 선수로도 갈 수 있겠지만 쉽지 않은 일이고, 이길 수만 있다면 모든 리그 망라해서 좋은 선수 뽑아서 경기 나가겠다.”

-손흥민 활용방안은.

“개인적으로 손흥민에 대해 상당히 좋은 선수라고 보고 있다. 지금까지 슈틸리케 감독이 활용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생각하고 있어서 이전보다 손흥민의 움직임이나 활용도가 커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남은 두 경기, 본선 전략은.

“본선에 가서 어떤 축구하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두 경기에 대해서만 생각하고 있다. 최대한 안정적으로 가면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준비하겠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