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net ‘쇼미더머니’ 출신 래퍼 정상수(33)가 음주운전 상태로 운전을 하다가 마주 오던 차량을 들이받는 사고를 내 경찰에 체포된 가운데 과거 그가 경찰 지시에 불응하다가 테이저건을 맞고 진압된 일이 재조명 받고 있다.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Mnet ‘쇼미더머니’ 출신 래퍼 정상수(33)가 음주운전 상태로 운전을 하다가 마주 오던 차량을 고의로 들이받는 사고를 내 경찰에 체포됐다.

술집에서 난동을 부린 지 보름도 되지 않아 음주운전 혐의로 또다시 체포된 것이다.

서울관악경찰서는 음주 운전과 특수폭행 등의 혐의로 정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8일 밝혔다.

정씨는 이날 오전 2시 40분께 서울 관악구 한 쇼핑몰 인근 골목에서 자신이 몰던 뉴 클릭 차량으로 마주 오던 스포티지 차량을 정면에서 들이받은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정씨는 스포티지 운전자 임모(31)씨와 서로 길을 막는다는 이유로 시비가 붙은 것으로 조사됐다.

정씨는 차량을 들이받은 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 조사 결과 정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정지 수준인 0.054%로 드러났다.

경찰은 정씨를 일단 귀가 조처했으며 조만간 다시 불러 범행 동기와 충돌 과정에서 상대방을 위협하는 행동이 있었는지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정상수는 앞서 지난 4월 서울 홍대 인근의 술집에서 옆자리 남성과 시비가 붙은 바 있다. 당시 두 사람의 언성이 높아지자 다른 시민이 경찰에 이를 신고했고 경찰이 출동해 상황을 해결하려 했다.

그러나 정상수는 경찰관의 지시에 불응한 것은 물론 욕설을 하고 고성을 지르는 등 거부 행동을 보였다. 결국 정상수의 지속적인 욕설과 명령 거부에 경찰은 테이저건으로 정상수를 제압했고 테이저건을 맞은 정상수는 바닥에 쓰러졌다.

당시 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투브 등을 통해 정상수의 사진과 영상이 퍼지며 논란이 불거지자 정상수는 마포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은 직후 자숙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지난 5일에도 정상수는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술집 손님 두 명을 폭행해 물의를 일으켰으며 이번에는 음주운전까지 저지른 상태이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