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최민희 전 의원은 18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사용하던 침대 처리 문제에 대해 “청와대를 완전 개방하는 시점인 만큼 ‘국정농단 반면교사’로 전시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SNS캡처.

더불어민주당 최민희 전 의원은 18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사용하던 침대 처리 문제에 대해 “청와대를 완전 개방하는 시점인 만큼 ‘국정농단 반면교사’로 전시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최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박근혜 침대 3개, 번거롭더라도 청와대 어딘가 보관했다가 청와대 완전 개방하는 시점에 ‘국정농단 반면교사’로 전시했으면 한다”면서 “이 때 박근혜의 90만 원이 넘는 휴지통들도 함께 전시했으면”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청와대 몰래카메라와 몰래캠코더의 행방도 몹시 궁금하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17일 박 전 대통령의 제부인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박 전 대통령의 침대를 자신에게 달라고 공개 제안을 하기도 했다.

신 총재는 17일 자신의 SNS에 “박근혜 침대 처리 딜레마, 놔둘 수도 버릴 수도 팔수도 없다면 제 부인, 저에게 주시오. 시골집에서 침대로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 총재는 “가족이 인수했으니 청와대는 앓는 이를 뽑는 꼴이고 나는 침대를 구한 것이고 서로가 원하는 덧을 얻었으니 묘책 중에 묘책 아니오”라는 글을 올렸다.

청와대는 침대를 중고로 파는 방안도 검토해봤으나, 침대의 경우 중고 판매 시 가격이 크게 떨어지는 터라 아직 결정을 내리지 못한 상태이다. 또 전직 대통령이 사용하던 제품을 일반에 파는 것이 부적절하다는 의견도 나와 아직 처리 방안을 결정하지 못했다.

박 전 대통령이 쓰던 침대는 일단 청와대 접견실 옆 대기 룸으로 옮겨져 있는 상태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