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9일 2017친환경건설산업대상에서 포항 ‘두호 SK VIEW 푸르지오’가 친환경 공원형 설계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7친환경건설산업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단지 내 테마공원 등 특화 조경시설 갖춰 눈길 

지난 19일 2017친환경건설산업대상에서 포항 ‘두호 SK VIEW 푸르지오’가 친환경 공원형 설계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내 친환경건설산업분야의 우수 사례와 기술을 선정, 시상하는 행사인 친환경건설산업대상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특화 설계와 최첨단 에너지 절감 기술로 주거 쾌적성을 높이는 것을 지향한다. 올해는 총 15개의 건설사가 이름을 올렸으며, 그 중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생태연못이 있는 비오토피아 정원을 비롯한 단지 내 특화 조경시설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러한 가운데 부동산 시장의 수요자들도 단지 안팎으로 우수한 녹지환경을 갖춘 아파트에 주목 하고 있다. 주거 공간이 단지 소유의 개념이 아닌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겨지면서 쾌적함이 집을 고를 때 하나의 필수요소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부동산 리서치 조사업체에 따르면 지난해 1000명을 대상으로 ‘집을 구할 때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조건’을 조사한 결과 62.3%가 ‘공원이나 자연환경 등이 인접한 곳’을 꼽았다. 이 조사는 매매가를 제외한 나머지 조건을 따진 것으로 절반이 넘는 수요자가 주거여건 중 녹지환경을 최우선에 두는 것을 알 수 있다.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포항 환호공원이 인접하고 우수한 조경은 물론 단지 일부 세대 바다 조망까지 갖춘 친환경 공원형 아파트다.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22, 1058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1321가구 규모로 이중 657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이 단지는 전체 면적의 약 35%가 조경시설로 조성돼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제주풍의 팽나무와 생태연못으로 꾸려진 비오토피아 정원과 센트럴 가든을 비롯해 총림으로 이뤄진 숲 속 정원, 쌈지쉼터 등을 조성해 쾌적함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공원형 아파트인 만큼 지하 주차장 설계로 지상 내 차량 이동을 최소화했다.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포항의 명소 영일대해수욕장을 거실에서 조망 가능(일부세대)하며 50만여㎡ 규모의 환호공원도 차량 8분 거리(네이버 지도 기준)에 위치한다. 포항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조성된 환호공원은 해변공원, 전통놀이공원, 체육공원 등 총 6개의 소공원으로 나눠져 있으며, 공원 내부에는 포항시립미술관, 미니 동물원을 비롯해 포항의 명소 영일만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전망대도 있다. 

특히 지난 5월 환호공원 전망대와 포항여객선터미널을 잇는 포항시의 해상 케이블카 추진 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환호공원을 중심으로 한 관광산업 활성화도 기대된다. 이 사업은 오는 8월 실시 계획 인가를 거쳐 내년 4월 착공, 2019년 4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국내 네 번째 해상 케이블카로 이름을 올리는 만큼 인근 부동산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된다.  

포항 두호주공1차 아파트의 재건축정비사업으로 공급되는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SK건설과 대우건설의 컨소시엄이 시공을 맡았으며 포항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형 건설사의 합작 컨소시엄 아파트다.

포항의 중심 입지답게 편리한 생활 인프라도 장점이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두호동은 포항 북부권역의 주거 중심 지역으로 단지 주변으로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CGV, 시립미술관, 죽도시장 등 다양한 환경을 갖춘 만큼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새천년대로, 포항 IC 등의 도로 환경을 갖췄고 포항시외버스터미널, 포항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또한 KTX포항역을 통한 전국 광역 교통망이 이용이 수월하다.

포항의 전통 교육특구인 두호동에 자리잡은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두호남부초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며 포항고, 포항여중, 포항여고 등이 명문학군을 이루고 있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포항을 대표하는 영일만 산업단지, 포항산업단지, 포항제철(포스코)와 접근성이 용이하며 영일신항만 건설 등 대규모 개발호재가 잇따라 예정되어 있어 배후주거지역으로서 미래가치 높다.

두호 SK VIEW 푸르지오는 중도금 무이자(분양가 60%) 혜택이 제공되며, 입주 예정일은 2020년 1월이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618-11번지(구 웨딩캐슬예식장 맞은편)에 위치한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