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차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김포사우스카이 타운이 2차 분양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1차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김포사우스카이 타운이 2차 분양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김포 최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될 김포사우스카이타운 2차는 김포 최중심의 입지와 제2순환고속도로 개통 등 막강호재를 갖춰 더욱 관심이 모아지는 현장이 되겠다.

김포사우스카이타운2차는 지하 2층~지상 30층 규모로, 총 9개동에 전용면적 49㎡ㆍ59㎡ㆍ84㎡ 5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체 세대규모는 945세대이며 평균 700~900만원대의 주변대비 400만원 이상 저렴한 분양가를 자랑하며,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다.

단지는 김포 최중심지에 위치해 교통/ 교육/ 생활환경 등 우수한 입지를 자랑하고 있어 주거선호도가 높다. 2018년 11월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김포시청역(가칭)이 도보5분거리에 위치하는 초역세권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서울~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걸포역(가칭)이 개통예정에 있고 인천지하철 2호선 감정역 연결돼 높은 서울 접근성과 타지 이동성을 자랑할 예정이다. 또한, 3축도로 완공시 한강신도시에서 마곡지구까지 15분 정도면 이동 가능하다.

지난 3월 23일에는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돼 이 같은 불붙은 호재에 기름을 붓는다. 브랜드프리미엄과 탁월한 입지 여기에 1차 분양 완료라는 신뢰도가 더해져 2차 분양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

더불어 김포 한강스카이타운도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과 함께 사업추진을 진행해 순조로운 분양흐름을 타고 있다. 김포사우스카이타운 포스코더샵은 내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와 한강M-city조성등 다양한 호재들이 잇따르고 있어 뒤지지 않는 순항이 예상된다.

김포한강신도시 감정지구에 들어서는 ‘김포한강스카이타운’ 역시 중소형 대단지로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지난 1차 김포사우스카이타운 1,600세대 모집을 완료한 후 이번 2차 모집을 통해 총 2개 단지 전용면적 59ㆍ76ㆍ84㎡ 2,257세대를 공급하고 있다. 현재 2차 모집 중 1단지는 모집이 완료되었으며 2단지 모델하우스 이전 후에는 공급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다.
 
학군으로는 감정초가 단지와 바로 인접하고 있고 감정중, 김포고, 김포여고 등이 밀집하고 있다. 또한 홈플러스, 에스케이마트 등이 도보로 이용가능하고 김포시청, 법원, 세무서 등 관광서가 근거리에 있고 CGV 등 문화생활시설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게다가 걸포종합스포츠타운이 2017년말 준공되면 입주민의 생활체육시설로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김포한강신도시, 검단새빛도시, 검단2신도시는 물론 한강시네폴리스가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개발여건도 풍부하다. 단지 사이에 경기도 유형문화제인 우저서원이 있어 입주민들의 주거환경도 우수하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추가분담금이 없으며 지역주택조합아파트를 안심하고 계약할 수 있도록 계약안심보장증서를 발행하고 있다. 또한 계약금에 대한 연 5%의 이자를 보장하는 이자보장제 보증서도 발급하고 있다.
 
아울러 김포시는 김포도시철도 개통 등 다양한 호재에 힘 입어 현재 김포풍무코오롱하늘채, 김포걸포자이, 풍무한화유로메트로 등의 아파트 공급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과 인접한 편리한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교통 호재를 비롯해 다양한 호재가 줄을 잇고 있다. 이번 2차 분양은 1차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현장에 직접 방문해 보시는 편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분양과 관련된 사항은 그간 일관된 분양을 보여준 청일건설이 업무대행을 맡는다. 방문상담의 경우 홍보관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하기 전 전화예약을 하면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 중으로 대표번호를 통해 조합원 가입상담 및 홍보관 위치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