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을지연습과 연계한 민방공 대피훈련이 실시된다. 이번 훈련은 민방공 대피훈련으로 북한의 장사정포, 미사일, 화생방 등 공습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훈련이다. KBS캡처.

23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을지연습과 연계한 민방공 대피훈련이 실시된다.

이번 훈련은 민방공 대피훈련으로 북한의 장사정포, 미사일, 화생방 등 공습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훈련이다.

민방위 훈련은 민방공 대피훈련 1회, 재난 대비훈련 2회, 민방위 시범훈련 1회, 민방위 종합훈련 1회 등 연간 총 5회 실시된다.

훈련경보는 공습경보(15분), 경계경보(5분), 경보해제 순으로 발령된다.

오후 2시에 공습 경보음이 울리면 길을 걷던 사람은 최대한 신속하게 주변 지하철역이나 대형 건물 지하로 들어가야 한다. 대피소의 위치를 모르면 주변 민방위 통제 요원의 지시에 따른다.

직장에선 직장 민방위대의 통제에 따라 건물 지하나 인근 대피소로 가면 된다.

차량 운전 중에 공습경보가 발령되면 긴급출동 차량을 위해 중앙차선은 비운 채로 즉시 도로 오른쪽으로 차를 세우고 라디오 재난방송을 청취한다. 5분 뒤 차량 통제 해제 방송이 나오면 다시 차를 운행할 수 있다.

단 훈련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고속도로(도시고속도로 포함)와 철도, 지하철, 항공기, 선박, 병원 등은 정상 운영한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