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감디 CEO, 비전2025 선포

▲ S-OIL 비전 2025 선포식에서 오스만 알 감디 CEO가 임직원들과 비전 실현을 위한 핵심가치 실천 선서를 하고 있다. S-OIL 제공

알 감디 CEO, 비전2025 선포
신규 미래성장동력 확충 등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 확보
존경 받는 에너지기업 도약

S-OIL이 오는 2025년까지 영업이익 3조원, 시가총액 25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신규 미래성장동력 확충 등 새로운 전략체계도 함께 제시했다.

S-OIL은 30일 서울 마포 사옥 대강당에서 ‘비전 2025’ 선포식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하는 기업 비전을 발표했다. 새 기업비전을 바탕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고 존경받는 에너지 화학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다.

이 자리에서 알 감디 CEO는 미래 경영 환경에 대비한 새 비전 수립의 중요성을 강조, “10년 20년 후 장기 미래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어떤 경영 환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지속될 수 있는 확고한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한다”고 밝혔다.

현재 S-OIL 실적의 약 두 배에 가까운 성장목표도 제시했다. S-OIL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1조6169억원, 시가총액은 30일 종가기준 14조3543억원이다.

알 감디 CEO는 “S-OIL의 핵심역량은 사람, 즉 열정적이고 창조적인 인재들이다”며 “최고의 운영효율성과 차별화된 투자전략으로 새로운 비전을 달성해 2025년 영업이익 3조원, 시가총액 25조원을 목표로 사업가치와 주주가치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자”고 말했다.

또한 S-OIL은 이날 ‘비전 2025’ 실현을 위해 △정유사업 강화 △화학사업 확대 △신규 미래성장동력 확충 등 3가지 전략방향을 제시했다. S-OIL 측은 “새 전략체계는 미래 경영환경 시나리오에 대해 고려하고, 회사 내부의 역량과 조직문화에 대한 평가,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미래 비전에 대한 열망을 조사한 결과가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S-OIL은 차세대 성장동력 강화를 위해 4조8000억원을 투자,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건설되고 있는 잔사유 고도화시설과 올레핀 다운스트림 콤플렉스(RUC&ODC)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겠다는 계획이다. 추가로 장기적인 신수종 사업을 발굴·육성해 성장 기회를 다각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