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이닝 1실점 호투에도 타선난조로 6승 불발

▲ 6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경기에서 2회초 다저스의 류현진이 투구하고 있다. AP=연합뉴스

류현진(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시련을 안겼던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타선에 설욕했다.

류현진은 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2017 메이저리그 애리조나와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3안타만 내주고 1실점 했다. 볼넷은 고의사구 포함 5개를 내줬고, 삼진은 7개나 잡았다.

투구 수는 정확히 100개였다. 직구 최고 구속은 시속 151㎞까지 나왔다.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한 류현진은 1대1로 맞선 7회초 마운드를 넘겨 시즌 6승 달성(5승 7패)에는 실패했다.

다저스는 류현진의 호투에도 팀 타선이 터지지 않았고, 불펜 난조와 실책으로 연장 10회 혈전 끝에 1대3으로 패했다. 다저스는 최근 5연패, 애리조나전 5연패 늪에 빠졌다.

류현진에게는 의미 있는 경기였다. 류현진은 애리조나 타선을 효과적으로 막아내며 평균자책점은 3.71에서 3.59로 낮추며 마에다 겐타와 선발 잔류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류현진의 천적으로 군림하는 폴 골드슈미트가 오른 팔꿈치 검진을 받고 이날 결장한 것도 행운으로 작용했다.

류현진은 직전 등판이던 8월31일 애리조나와 방문 경기에서 4이닝 8피안타 6실점으로 부진했다.

경기 초반부터 류현진의 설욕 의지가 강하게 드러났다.

류현진은 1회초 시속 150㎞대 공을 3개나 던질 정도로 어깨에 힘을 줬다.

그 결과 크리스토퍼 니그론과 A.J. 폴록을 삼진 처리하며 첫 이닝을 끝냈다. 두 타자를 삼진으로 돌려세울 때 결정구로 사용한 구종은 체인지업이었다.

류현진은 직구와 커터 등 패스트볼의 구속을 평소보다 높이고, 체인지업, 커브, 슬라이더 등 변화구를 다양하게 섞으며 3회까지 안타를 한 개도 내주지 않았다.

5회 1사 후에는 아이어네타의 타구에 오른쪽 종아리를 맞는 아찔한 장면도 있었지만, 침착하게 직접 공을 잡아 1루로 송구했다.

6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무사 1루에서 데스칼소를 투수 앞 병살타로 요리하며 마지막 위기를 넘겼다.

한편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이날 류현진의 투구에 대해 “오늘 체인지업과 백도어 커터가 매우 좋았다”고 평가했다.

로버츠 감독은 “(류)현진의 호투 비결은 체인지업과 백도어 커터가 잘 통한 덕분”이라며 “그는 오늘 매우 경쟁력 있게 잘 던졌다. 6이닝 동안 멋진 호투를 보여줬다”고 호평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