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노동시민단체, KBS·MBC노조 총파업 지지

▲ 울산언론노조협의회와 울산노동시민사회단체가 13일 울산시청 앞에서 언론 적폐 청산과 공영방송 정상화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창균기자 photo@ksilbo.co.kr
울산지역 노동시민사회단체가 언론정상화 및 공영방송 복원을 위해 총파업 중인 KBS와 MBC 노동조합을 지지하고 나섰다.

울산언론노조협의회와 울산노동시민사회단체는 13일 오후 울산시청 앞에서 ‘KBS·MBC 언론노동자 총파업 지지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에는 언론노조MBC본부울산지부 조합원들과 언론노조KBS본부 부울지부, KBS노동조합울산지부, 시민사회단체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공영방송을 국민에게’ ‘언론적폐 청산’ 등을 외치며 울산시민들에게 이번 총파업의 정당성을 밝히면서 경영진의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노관석 전국언론노조MBC본부 울산지부장과 박영하 전국언론노조KBS본부 부울지부 울산대표가 경과보고를 했고, 울산시민노동단체 대표들의 지지 발언이 이어졌다.

권오길 민주노총울산지역본부장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지난 시기 언론적폐를 청산하고, 공영방송 정상화를 통해 궁극적으로 대한민국 언론의 총체적 개혁이 진행돼야한다”며 “언론을 국민의 품으로 돌리기 위한 언론 노동자들의 투쟁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김준호기자 kjh1007@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