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부가 800만달러(약 90억원) 규모의 대북지원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두고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연합뉴스

 

정부가 800만달러(약 90억원) 규모의 대북지원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두고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14일 통일부 등에 따르면 정부가 유엔 산하 국제기구를 통해 북한에 800만 달러를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 방안은 21일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를 열어 결정할 것으로 알려진다.

정부가 검토중인 방안은 WFP의 아동·임산부 대상 영양강화 사업에 450만달러, 유니세프의 아동·임산부 대상 백신 및 필수의약품, 영양실조 치료제 사업에 350만달러 공여 등이다.

이날 대북지원 소식이 전해지고 온라인상에는 부정적 여론이 들끊었다.

일부 네티즌들은 북한의 최근 6차 핵실험을 거론하며 안보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 맞지 않는 대북지원책이라고 주장했다.

이들 누리꾼은 “연평해전, 연평도 포격, 천안함 사건을 잊지말자. 대북지원에 대한 북한의 답례다” “ 인도적 지원이 미사일되어서 포탄 지뢰가 되어서 돌아왔던건 모르냐” “이런 상황에 대북지원이라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부 네티즌들은 “영유아, 임산부 대상 대북 인도적 지원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직 정해진 것도 아닌데 정부의 의견을 들어봐야할 듯” “‘검토’만 했다는데 필요이상으로 너무 비판하는거 아닌가요” “미국을 포함해 문재인 출범 전에도 계속해서 대북지원은 이행되고 있었다” 등의 의견을 전하기도 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