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죗값 치러야…父인 제가 책임”

▲ 장남의 마약투약 사건으로 구설수에 오른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18일 오후 독일 베를린 라드슨블루 호텔에서 통화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남경필 경기지사는 18일 장남(26)이 필로폰 투약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사건과 관련, “아버지로서 너무나 안타깝고 참담한 마음이고 도지사로서 국민에게 죄송한 마음”이라고 심정을 토로했다.

독일을 방문 중인 남 지사는 이날 오전 베를린 라디슨블루호텔에서 중도 귀국길에 오르며 기자와 만나 “아버지인 제 몫이다. 제가 책임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남 지사는 “(사건을 알게 된 뒤) 아들과 잠깐 통화했는데 아들이 미안하다고 했다. 긴 통화는 못 하고 들어가서 보자고 했다”고 전했다.

그는 “아들이 죗값을 치르고 더욱더 반성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당연히 있는 대로 죗값을 받고, 아들은 제 아들이니까 안아주겠다”고 했다.

남 지사는 구체적인 심경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페이스북 글로 대신하겠다며 힘들어하기도 했다.

남 지사는 이날 오전 7시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한국시각 오늘 새벽, 둘째 아들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군 복무 중 후임병을 폭행하는 죄를 지었던 제 큰아들이 또 범죄를 저지르고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출장일정을 중단하고 가장 빠른 비행기로 귀국해 자세한 말씀 드리겠다”며 “다시 한 번 국민과 도민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당초 19일 오후 귀국 예정이던 남 지사는 귀국 시간을 몇 시간 앞당겨 당일 오전 7시께 한국에 도착한 뒤 오전 10시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