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젠더폭력이 무슨 뜻이냐”라는 발언으로 빈축을 사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젠더폭력이 무슨 뜻이냐”라는 발언으로 빈축을 사고 있다.

홍 대표는 지난 19일 당 혁신위원회가 주최한 여성정책 관련 토크콘서트에서 이 같은 발언을 했다.

이날 홍 대표는 “권력의 불평등으로 인해 생겨나는 폭력을 젠더 폭력이라 한다”라며 발제안을 보고 읽더니 “‘젠더 폭력’이란 말이 선뜻 이해가 안되는데 어떤 내용인지 예를 들어서 말해달라”고 했다.

이에 채경옥 한국여기자협회 회장은 “홍 대표가 젠더폭력이 뭐냐고 묻고, 류 위원장이 부연설명하는 것을 보고 ’한국당이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든다”며 일침을 가했다.

이어 “우리나라의 여성 경제활동 참여율 대졸여성 경제활동 참여율이 OECD 중 최저”라며 “최대 야당의 대표가 이런 문제에 대해 모르겠다고 하는 것 그 자체가 젠더감수성을 키우지 않았다는 증거”라고 꼬집었다.

이에 홍 대표는 “그런 얘기는 좀 서운하다. 민주당도 마찬가지”며 “한국의 모든 정당은 다 그렇다고 이야기하는 게 옳다. 비록 탄핵당하고 구속됐지만 최초의 여성 대통령을 탄생시켰다”며 한국당(과거 새누리당) 출신인 박근혜 전 대통령을 언급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