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내무위가 2일 중구 남외동 현 공설운동장을 헐고 총 720억원을 들여 새로운 종합경기장을 신축하는 내용을 포함한 시의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건을 원안의결해 무책임한 의안심사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특히 내무위와 시의회 지도부는 수일전만 해도 종합경기장 신축안이 지난해말 큰 논란을 빚은데다 행정자치부의 투·융자심사를 받지않았고, 설계와 시공 등을 일괄발주하는 턴키방식 추진의 배경 등을 이유로 난색을 보이다 이날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시의회는 또 250억원을 투입해 공설운동장을 개·보수키로 한 계획이 종합경기장 신축으로 변경된 뒤 소요 예산이 당초 600억원에서 650억원, 720억원으로 계속 불어나 오는 7월 새 시장과 시의원이 선출된 뒤 책임있는 최종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분위기를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내무위가 이날 공유재산관리계획을 원안의결해 "선거를 앞두고 시민여론수렴에는 관심없고, 집행부의 시녀역할을 자초하고 있다"는 비판이 일고 있어 본회의에서 상임위 심사결과에 대한 찬반논란이 예상된다.

 시의회 내무위는 원안심사 결과와 관련해 행자부 투·융자심사는 공유재산관리계획과 별개이고 예산투입 문제는 예산심의때 논의키로 했으며, 입찰방식은 집행부의 고유권한이라는 설명을 했으나 공유재산관리계획의 승인이 종합경기장 신축계획 승인과 분리될 수 없다는 점에서 무성의하고 무책임한 의정이란 비난을 면키 어렵게 됐다.

 한편 시의회는 지난해 11월 의원총회에서 종합경기장 신축안 등이 보고되자 체육시설확충에 대한 집중투자를 이유로 "오는 2005년 전국체전 연기를 검토해야 한다"는 비판을 하기도 했었다. 송귀홍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