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기록한 개인 최고점보다 6.19점 떨어져

▲ 피겨스케이팅 임은수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국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유망주 임은수(14·한강중)가 올 시즌 두 번째로 참가한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 쇼트프로그램에서 58.60점을 기록했다.

임은수는 5일(한국시간) 폴란드 그단스크 올리비아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2017-2018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 6차 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3.66점, 예술점수(PCS) 24.94점을 받았다.

그는 지난달 3일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주니어 그랑프리 2차 대회에서 쇼트프로그램 개인 최고점인 64.79점을 기록했는데, 이번 대회에선 이에 못 미쳤다. 아쉬움이 남는 점수다.

37명의 선수 중 17번째로 은반에 오른 임은수는 영화 'Sweet Charity'(스위트 채리티)의 OST인 'Rich Man's Frug(리치 맨스 프러그)'에 맞춰 연기를 시작했다.

그는 첫 번째 점프 과제인 트리플 플립-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깔끔하게 처리하며 박수를 받았다.

이후 플라이 싯 스핀과 레이백 스핀으로 호흡을 가다듬은 뒤 두 번째 점프 과제인 트리플 러츠를 클린 처리했다.

연기 후반부엔 스텝 시퀀스에 이어 더블 악셀을 성공한 뒤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으로 연기를 마무리했다.

임은수는 17명의 선수 중 3위를 기록 중이며 쇼트프로그램 최종 순위는 오후 10시 10분경 결정될 예정이다.

임은수는 7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프리스케이팅에서 메달 획득에 도전한다.

지난 2차 대회에서 은메달을 차지했던 임은수는 이번 대회에서 은메달 이상의 성적을 내야 주니어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을 기대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