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제대는 의령군과 지역사회와 대학의 공동 발전을 위해 최근 ‘인제대학교-의령군 산학관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 인제대학교 제공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는 의령군(군수 오영호)과 지역사회 발전과 기업의 맞춤형 인재양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지역사회와 대학의 공동 발전을 위해 최근 의령군청에서 ‘인제대학교-의령군 산학관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인제대 차인준 총장, 홍승철 산학협력단장, 의령군 오영호 군수, 윤주각 부군수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의령군 관내 기업체의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개발 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특화 모델, 문화콘텐츠 개발 등에 상호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의령군 지역사회 발전 산학관 협력 체계 구축 △대외적 경쟁력 강화 의령군 구성원 교육 및 훈련 △일자리 창출 지역 특화 모델 개발 및 테마 발굴 △의령군 문화콘텐츠 개발 및 상품화 △기업체 기술개발 및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공동연구 △인제대 학생들에 대한 현장실습 제공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차인준 총장은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고 실질적인 성과를 낼수 있는 상호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