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6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의 불법 취득자금 640만 달러와 3억 원을 즉각 국고로 환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 장제원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권 여사가 과거 검찰 조사에서 정상문 전 청와대 총무비서관에게 3억 원을 받아 빚을 갚는 데 썼다고 진술했다”며 “권 여사가 정 전 비서관이 비자금을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는 합리적인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장 대변인은 이어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노무현 정부의 민정수석, 시민사회수석, 비서실장을 거친 실세 중의 실세이자 노 전 대통령 사건 조사에 입회한 변호사”라며 “이 자금이 청와대 특수활동비에서 나왔는지 아니면 또 다른 뇌물이었는지 자금의 출처에 대해 직접 조사하고 규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또 “권 여사는 스스로 불법 취득자금 640만 달러와 3억 원을 국고에 반납하고 국민께 사과해야 한다”며 “청와대와 노무현 정부 인사들이 ’우리는 전혀 그런 것이 없으니 그냥 믿어주세요‘라는 식으로 변명하는데 너무 궁색하고 우스꽝스럽다”고 비판했다.

한국당은 최근 2009년 ‘박연차 게이트’ 수사와 관련해 노 전 대통령 일가의 640만 달러 수수 의혹에 대해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 및 형법상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상태다.

장 대변인은 이와 함께 지난 16대 총선 당시 김옥두 전 민주당 사무총장의 국가정보원 수표 수수 의혹에 대해서도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장 대변인은 “당시 검찰의 수사요구가 석연치 않은 이유로 덮였다”며 “이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지 않으면 한국당은 수사기밀이라고 해도 검찰의 수사요구 문건과 수표 번호 일체를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장 대변인은 앞서 2001년 3월 10일 김 전 의원의 부인 윤영자 씨가 분당 파크뷰 아파트 3채에 대한 분양금 1억3천만 원을 납부했는데, 이 중 10만 원짜리 자기앞 수표 17장이 국정원 계좌에서 발행된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