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골프를 치던 중 벙커에서 뒹구는 모습이 현지 언론에 포착됐다. TV도쿄 캡처.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골프를 치던 중 벙커에서 뒹구는 모습이 현지 언론에 포착됐다.

아베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의 일본 방문 첫 날인 지난 5일 사이타마(埼玉)현 소재 골프장에서 트럼프 대통령, 프로골퍼 마쓰야마 히데키(松山英樹)와 함께 골프를 쳤다.

일본 현지 언론인 TV도쿄가 당시 골프라운드를 항공 촬영한 영상에서 아베 총리는 2차례 벙커샷에 실패한 뒤 세 번째에서 공을 벙커 밖으로 쳐내고 트럼프 대통령을 뒤따라간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아베 총리는 벙커 밖 그린을 향해 뛰어 올라가다 무게중심을 잃은 듯 뒤로 벌러덩 넘어지면서 벙커 안으로 굴러 떨어졌다. 이 상황을 모르는 트럼프 대통령은 묵묵히 앞만 보며 걸어갔다.

해당 영상을 촬영한 TV도쿄는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방일에 따른 ‘오모테나시(손님을 극진히 대접하는 문화·お持て成し) 외교’에서 가장 큰 볼거리는 ‘골프외교’였다”고 전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아베 총리와 마쓰야마 히데키와 골프를 치고 있다, 멋진 두 사람!”이라고 썼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