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인문계 인문 언어 논술 상경 수리 논술 자연계 의대 의과대 의과대학 수리 논술 과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논술 및 학생부 종합 학종 교과 전형 자기소개서 면접 등의 대입 수시 전형 대비 전문 학원인 대치동 스카이입시교육은 2018학년도 수시 전형 11월 12월 중 전국 의과대학 치과대학 수의과대학 한의대 간호학과 면접 MMI 시험 대비 강좌를 수능 직후인 11월 17일부터 대학별 면접고사 직전까지 현장학습으로 진행한다.

본 학원의 단기 특강은 대치동본원면접 학원과 직영인 노원구 중계동 소재 면접 입시 학원인 ‘노원중계본원’ 현장에서 대치동본원 시스템과 강사진들에 의해 개인별 심층 학습으로 진행된다.
 
상세한 면접 현장 학습 관련 내용은 ‘스카이입시교육’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고 홈페이지의 ‘인터넷 강의’를 통해서도 학습이 진행된다. 1:1면접 상황은 개인별 동영상으로 교정을 거치며 면접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본 강좌는 2017학년도에 서울대 의과대학 15명 등 전국 의과대학 치과대학 수의과대학 간호학과에 총 합격자 300여명을 배출한 국내 의예과 치의예과 관련 면접의 최고 전문가인 ‘서울대 사범대 국어교육과 출신의 노환기 원장팀’이 ‘인성 가치관 소양 전반’에 관한 학습을 진행하고 서울대 화학과 출신인 박영만 연구소장과 이학박사인 유홍선 교육평가소장팀‘이 ’전공 관련 적성‘을 주관하며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인 임근상 평가단장과 서울대 사범대 교육학박사인 채관석교육단장팀‘이 ’MMI 및 생기부 자소서 기반의 학습‘을 진행한다. 11월 17일부터 개인별 시험직전일 까지 총 4~8회(회당 3시간: 매일 오전 10시/오후2시/오후6시 시간대) 과정으로 진행된다.

본 과정에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성균관대 중앙대 건국대 경희대 건양대 인제대 가천대 아주대 인하대 충남대 충북대 경북대 부산대 원광대 동아대 을지대 가톨릭대 동국대 학교 등의 전국 주요 의과대학 의예과 의대 치의예과 치과대학 치대 간호학과 수의학과 수의과대학 수의대 간호학과 간호대학 한의대한의과대학의 MMI MMPI 다중미니면접 인성 가치관 면접학습에 있어서 국내 최고의 전문성과 합격노하우로 학습이 진행된다.

특히 의과대학 치과대학 치의예과 MMI mmi 면접 및 인성 가치관 대비 학습은 동영상 온라인 인강으로도 학습을 하고 있는데 이 영역은 국내 교육업체 중 유일하게 서비스되는 부분으로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학습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학원의 학종컨설팅팀(팀장 임근상 단장-서울대 경영학과졸)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학생부 종합 및 교과 전형 면접시 개인별 면접은 1;1 인성 가치관 진로계획과 관련한 면접 학습으로 진행하고 인문계 및 자연계 계열별 자료제시형 면접과 토론면접은 지원 학교와 학과의 특성에 맞게 지도한다. 의대 의과대학 의예과 치대 치과대학 치의예과 수의대 수의과대학 수의대학 간호학과 간호대학 면접에서는 인성 가치관 및 MMI 다중미니면접을 심도있게 진행한다“고 했다.

서울대 수시 지균 지역균형선발 전형의 경우 미술대학 면접 시험은 11월 27일~12월 1일, 사범대학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공과대학 자연과학대학 등 전 모집단위 면접 시험은 12월 1일, 수의과대학 음악대학 의과대학 치의학대학원 치의학과 면접 시험은 12월 2일에 치러진다. 그리고 서울대학교 수시 일반전형1단계 합격자 발표는 11월 17일에 있고 사범대학 교직적성*인성 면접은 11월 24일, 전 모집 단위 면접및 구술고사는 11월 24일, 수의과대학, 의과대학, 치의학대학원, 치의학과 면접 및 구술고사는 11월25일에 치러진다. ’기회균형선발특별전형Ⅰ‘은 1단계 합격자 발표가 11월 17일에 있고 전 모집 단위면접은 12월 1일, 수의과대학 음악대학 면접시험은 12월 2일에 치러진다.

연세대 2018 수시 활동우수형/기회균형 전형의 1단계 합격자 발표는 11월 17일, 2단계 면접시험일은12월 2일이다. 한편 ’고른기회전형‘의 1단계 합격자 발표일은 11월 17일, 2단계 면접시험일은 11월 25일이다.

고려대 2018 수시 ’일반전형‘의 면접고사는 12월 2일~12월 3일에 치러지는데 인문계 자연계 모두 ’학생부면접‘에 이어 ’제시문 기반 면접‘이 실행되는데 이는 복수의 자료를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문제에 구술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고교추천Ⅱ전형 1단계 합격자 발표는 11월 17일에 하고 2단계 면접고사는 인문계의 경우 11월 25일, 자연계가 11월 26일에 ’제시문 기반/학생부 면접‘으로 치러진다. 아울러 ’기회균등특별전형의 1단계 합격자는 11월 3일에 발표되고 2단계 면접고사는 11월 18일에 치러진다.

이화여대 학생부위주(종합) 전형유형의 미래인재전형은 인문계 자연계 공히 12월 2일에 면접시험이 치러지며 사회과학대학 사범대학 경영대학 공과대학 스크랜튼학부면접일은 12월 3일이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