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 오후 2시 29분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6km 지역에서 규모 5.5의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SKT 텔레콤 일부 이용자들이 전화 발신 불가 상태를 호소하고 있다. SNS캡처.

 

15일 오후 2시 29분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6km 지역에서 규모 5.5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은 포항 북구 북쪽 6km 지역에서 발생했으나 포항 인근 지역인 울산, 부산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건물이 흔들리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였다.

이날 오후 2시 32분에는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7km 지역에서 규모 3.6의 여진이 발생했다.

한편 지진 발생 직후 SKT 통신 일부 이용자들이 전화 발신 불가 상태라고 주장하며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이용자들에 따르면 SKT 텔레콤 이용자가 전화를 걸려고 하면 전화 발신 자체가 되지 않으며, 핸드폰 화면에 ‘발신 불가 상태’라는 안내문이 뜨는 상태다.

그러나 정상적으로 전화 발신이 되는 이용자도 있어 이같은 발신 불가 상태는 전체가 아닌 일부 이용자들에게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SKT 이용자들은 “아니 전화가 안 되면 어쩌자는 거야”, “전화가 안 돼;;”, “가족한테 전화하려는데 전화가 안 된다”, “가장 중요한 게 전화인데 전화가 안 되면 어쩌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