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기업광고와 기부 금액을 연동하는 독특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SK이노베이션은 국내 기업 이미지 광고로는 처음으로 PR 캠페인 조회 수에 따라 기부액을 결정하는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광고는 지난 9월부터 선보인 기업 PR 캠페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세 번째 편이다.

이 광고는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 기법을 활용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조회 수는 지난 16일 현재 1470만건을 기록했다. 사이매틱스 아트는 소리나 주파수가 공기, 물, 모래 등을 통과하면서 일으킨 파동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예술 기법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달 말까지 이 광고와 관련해 누적된 조회 수의 두 배를 사회공헌 기부금으로 책정하기로 했다. 조회 수가 2000만건을 달성하면 4000만원을 기부하는 식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광고 영상을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인터넷 사용자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줌으로써, 광고와 SNS라는 인프라를 사회공헌 영역으로 확장하는 공유 시스템을 만든 셈”이라고 밝혔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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