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국내 기업 이미지 광고로는 처음으로 PR 캠페인 조회 수에 따라 기부액을 결정하는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광고는 지난 9월부터 선보인 기업 PR 캠페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세 번째 편이다.
이 광고는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 기법을 활용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조회 수는 지난 16일 현재 1470만건을 기록했다. 사이매틱스 아트는 소리나 주파수가 공기, 물, 모래 등을 통과하면서 일으킨 파동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예술 기법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달 말까지 이 광고와 관련해 누적된 조회 수의 두 배를 사회공헌 기부금으로 책정하기로 했다. 조회 수가 2000만건을 달성하면 4000만원을 기부하는 식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광고 영상을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인터넷 사용자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줌으로써, 광고와 SNS라는 인프라를 사회공헌 영역으로 확장하는 공유 시스템을 만든 셈”이라고 밝혔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차형석 기자
stevecha@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