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월호 현장 수습본부가 지난 17일 선체 수색 도중 유골을 발견하고도 이를 닷새 동안 공개하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세월호 유가족들이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고 나섰다. 연합뉴스 제공.

 

세월호 현장 수습본부가 지난 17일 선체 수색 도중 유골을 발견하고도 이를 닷새 동안 공개하지 않아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세월호 유가족들이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고 나섰다.

4.16가족협의회·4.16연대와 가습기살균제참사전국네트워크는 23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론관에서 ‘세월호참사 희생자 유해 은폐 규탄 및 사회적 참사 특별법안에 대한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유해 발견을 숨긴 해양수산부와 사회적 참사법 통과를 저지하는 자유한국당, 국민의당을 규탄했다.

해수부는 지난 17일 세월호 선체 내부에서 유골 1점을 발견하고도 닷새 동안 이를 미수습자 가족에게 알리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18일 미수습자 가족들이 목포신항에서 철수하기 전 유골 발견 소식이 전해지면 추가수색 여론이 일 것을 우려해 이를 막으려 고의로 유골 발견을 은폐 했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유경근 4.16 가족협의회 집행위원장은 유골 은폐 사건에 대해 “유가족들은 김영춘 해수부 장관에게 해수부 내에 남아 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을 방해하고 선체 인양을 지연시켜 온 박근혜 정권 인사의 청산과 조직개편을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결국 그 사람들은 이처럼 상상할 수 없는 악행을 자행했다”고 주장했다.

이날 4.16 가족협의회는 “사회적 참사법을 신속하게 본회의에 통과시켜 ‘제2기 세월호 참사 특별조사위원회’를 만들어야 한다”며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이 오히려 특조위 활동기간을 축소하거나 특검 가동 폐지 조항을 요구하는 등 방해를 일삼고 있다”고 두 야당을 규탄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