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명대 MICE사업단은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교내 경영관 701호에서 ‘모의컨벤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 동명대학교 제공

 동명대학교(총장 정홍섭)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 중 MICE사업단 재학생 28명은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교내 경영관 701호에서 관광경영학과 재학생 및 MICE관련 관계자를 초청해 학생들이 직접 컨벤션을 기획·운영하는 ‘모의컨벤션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28일 RE:FRESH팀 ‘미디어 파사드를 이용한 관광기념품’, ‘부산 관광상품 만들기 체험활동 개발방안’, ‘부산 관광버스 활성화 및 개선방안’ △29일 TU엔터테인먼트팀 ‘부산을 홍보하기 위한 관광상품 개발방안’ △30일 AVENGERS팀 ‘부산관광활성화 개발방안’이라는 주제를 각각 가지고 발표팀, 토론팀, 운영팀, 홍보팀 등으로 나눠 컨벤션을 진행한다. 우수팀에게는 장학금 및 삼품이 지급한다.

 MICE사업단은 재학생들의 MICE현장 실무능력 향상과 MICE관련 아이디어 도출을 통한 취업역량 개발을 위해 올해 4회째 본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정실 MICE사업단장은 “신종산업이자 정부의 전략사업으로 주목받는 컨벤션 산업을 직접 체험하고 관심을 가지게 하여 특성화 사업의 효과를 더 극대화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MICE사업단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재학생들의 현장중심교육을 위한 팝업 레스토랑 운영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친바 있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