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을 비롯한 야권은 6일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수행비서 성폭행 의혹을 강하게 비판하면서 총공세를 펼쳤다. 원내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이날 평소 미투 운동을 비롯해 약자와 여성 인권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혀온 진보·좌파 진영에서 최근 줄줄이 성폭력 의혹이 잇따라 터진 와중에 여권의 차기 유력 대권주자 중 한 명이었던 안 전 지사까지 이에 휘말리자 “좌파세력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의 극치”라고 맹비난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대한민국 지도층의 불행한 단면을 보여준 것으로, 이는 내로남불의 극치다. 안 전지사가 미투를 이야기하면서 또 다시 성폭행을 일삼았다는 것은 용서받지 못할 범죄”라고 했다.

특히 한국당은 여성비하 표현으로 문제가 된 탁현민 청와대 선임행정관의 거취까지 도마에 올리며 현 정권의 도덕성을 싸잡아 비판하기까지 했다.

바른미래당 역시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연찬회에서 ‘권력형 성폭력 근절을 위한 성명서’를 당론으로 채택하고 안 전 지사에 대한 엄정한 수사와 함께 여권의 사과를 촉구했다. 미래당은 성명에서 “집권여당 민주당의 유력한 대선후보이자 차기 당 대표로 점쳐진 안희정씨가 상습적인 성폭력범이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민주당은 석고대죄해야 마땅하다”고 비판했다.

박주선 공동대표는 “진보정권의 민낯을 보는 것 같다. 민주당과 집권세력은 석고대죄해야 한다”고 했고, 김동철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빨리 탁 행정관을 면직시키는 것이 성폭력에 대한 단호한 대응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했다.

민주평화당 이용주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충격적인 일이고, 그 진상이 속히 밝혀져 확인돼야 한다. 민주당 뿐 아니라 다른 당에서도 이런 일이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밝혔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민주당은 사건 폭로 2시간 만에 신속히 제명·출당 조치를 했지만, 정작 고립된 피해자에 대한 당 차원의 보호와 2차 가해 대응방안은 제시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김두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