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골 못지키고 2대2 기록
수원도 선화에 1대1로 비겨

▲ 울산이 지난 7일(한국시각) 중국 상하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ACL 조별리그 F경기 3차전에서 상하이 상강과 무승부를 기록했다. 울산 박주호(왼쪽)가 상하이 오스카르를 상대로 볼경합을 펼치고 있다. AFP=연합뉴스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현대와 수원 삼성이 중국 상하이 연고 팀들과의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조별리그 경기에서 나란히 무승부를 기록했다.

중국 원정에 나선 울산 현대는 상하이 상강을 상대로 득점 직후 빠르게 실점하는 패턴을 반복하며 2대2로 비겼다.

울산은 지난 7일 오후(한국시각) 중국 상하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F조 3차전에서 리차드와 김인성의 득점을 상하이 오스카르의 멀티골과 맞바꿨다.

1승 2무가 된 울산은 상하이(2승 1무)에 이어 F조 2위 자리를 지켰다.

울산은 브라질 선수 오스카르와 헐크를 앞세운 상하이 상강의 공세에 초반부터 끌려다녔다.

위협적인 순간이 이어지던 중 오히려 선제골은 울산에서 나왔다.

전반 37분 이영재가 오른쪽에서 찬 코너킥을 리처드가 골대 정면에서 헤딩으로 방향을 바꿔 골대 안으로 꽂아넣었다.

리차드의 ACL 2호 골에 기뻐한 것도 잠시 채 1분이 지나지 않아 오스카르가 우레이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만들었다.

후반 들어 울산은 이영재를 대신해 그라운드에 나온 오르샤를 중심으로 공격의 기세를 높였고, 후반 23분 김인성이 이명재의 왼쪽 땅볼 크로스를 받아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그러나 2분도 지나지 않아 오스카르에게 추가골을 허용하며 경기를 다시 원점으로 돌렸다.

동점골 허용 이후 울산은 상하이에 일방적으로 밀렸으나 여러 차례의 위기를 골키퍼 오승훈의 선방으로 모면하며 승점 1을 건졌다.

수원은 이날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상하이 선화와 H조 3차전 홈경기에서 후반 2분 왼쪽 수비수 이기제의 ‘캐논포 선제골’ 이후 후반 26분 지오반니 모레노에게 페널티킥 동점골을 내주고 1대1로 비겼다.

1승1무1패(승점 4)를 기록한 수원은 이날 시드니FC(호주·1무2패·승점 1)를 2대 0으로 꺾은 선두 가시마 앤틀러스(일본·2승1무·승점 7)에 승점 3점 차로 2위를 유지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