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전문가들에 따르면 최근 부동산대책 규제 시행으로 인한 풍선효과로 반사이익을 누릴 것으로 예상되는 경기권 신도시의 부동산시장이 활발한 거래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 비조정대상지역이 반사이익의 수혜지로 언급되고 있으며, 수도권과 가까운 지역으로 수요자들의 눈길이 모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용인시 성복동에 조성된 용인 '성복 자이&성복 힐스테이트'는 도심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으로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 수요층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관계자는 "단지 인근으로 신분당선 성복역이 위치한 역세권 입지를 확보해 편리한 출퇴근 및 인근도시로의 이동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현재 회사보유분 미분양 물량을 할인 가격으로 분양하고 있는 성복 자이와 성복 힐스테이트는 5개 단지 총 3,659세대로 조성된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134㎡와 153㎡, 157㎡, 167㎡, 179㎡ 등 다양한 전용면적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배후수요층을 품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남향으로 단지를 배치해 일조량과 통풍 효과를 풍부하게 누릴 수 있으며 넓은 동간 간격 및 판상형•타워형 구조의 복합 구조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와 가까운 거리에는 풍부한 학군이 조성되어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성서초, 효자초, 성서중, 성북고 등이 성복 자이와 성복 힐스테이트 단지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안전하고 빠른 등하교가 가능하고 이 외에도 수지고, 성남외고, 용인외고, 한국외국인학교 등의 명문 학군도 조성돼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생활편의를 누릴 수 있는 생활 인프라도 풍성하게 조성돼 있다. 성복 자이와 성복 힐스테이트 단지 인근으로는 대형병원 및 쇼핑시설이 풍부하게 조성돼 있으며 성복역 역세권에 조성되는 대규모 롯데복합몰이 2018년 12월 오픈 예정돼 있어 더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현재 조성중인 롯데복합몰에는 각종 쇼핑시설과 문화시설, 롯데마트와 롯데시네마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조성된 풍부한 교통망을 통해 인접 도시로 이동하기에도 편리하다. 판교와 광교 중간에 입지해 있는 성복 자이와 성복 힐스테이트는 인근으로 조성돼 있는 경부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빠르게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와 인접한 신분당선 성복역을 이용하면 강남, 양재 등 서울권으로 이동하는데 약 30분 가량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져 수도권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수요층의 출퇴근 시간도 효율적으로 단축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성복 자이와 성복 힐스테이트는 현재 잔여세대에 한해 건설사 취득세 50% 지원, 2년 무이자 일부 잔금 유예, 대출금 최대 5년 거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는 "단지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분양홍보관 방문 시 자세한 혜택 확인 및 분양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