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완연한 봄이 시작되는 동탄2신도시에 교통인프라와 더불어 향후 토지가 상승여력이 높은 동탄캐슬타운하우스가 인기 타운하우스로 주목 받고 있다. 복잡한 도심과 층간소음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연을 벗삼아 교통인프라가 좋은 동탄, 용인, 영통 지역 타운하우스, 전원주택이 인기리에 빠르게 소진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주변 골프장 타운하우스는 택지지구에서 빠진 지역인데도 불구하고, 20억대를 형성되어있는 가운데, 향후 도심이 들어서면서 동탄 인근 일대 지가 상승이 크게 상승하면서, 동탄캐슬하우스 위치한 장지동 또한 높은 프리미엄을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주변 호재를 살펴보면, 동탄2신도시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트램이 현실화될 것으로 보이면서 가파른 집값 상승이 예견되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도 동탄 1·2호선(망포∼오산 16.44km, 병점∼동탄2 17.44km) 트램 건설을 추진 중이다. 이에 동탄신도시에 향하는 시선이 많아진 가운데 집값의 일대 격변이 조심스레 점쳐지고 있다.

동탄 2신도시 동탄호수공원 인근 동탄캐슬타운하우스는 경부고속도로 이어지는 남사 23번국도 장지I.C가 조기 개통되어 주변 지가 상승뿐 아니라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30분대에 도착 가능하며, SRT 동탄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이를 통해 서울 수서역까지 15분대에 이동이 가능한 점과 서울 출퇴근도 가까워진점이 큰 매력이다.

또한, 2023년에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도 개통될 예정인 가운데, GTX A노선을 이용해, 동탄역(예정)에서 삼성역(예정)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게 된다.

주변 공인중개사 말에 따르면 “교통 인프라가 좋아지면서 동탄 장지동에 위치한 동탄캐슬타운하우스 전원주택 또한 지가 상승을 기대해 볼수 있는 가운데, 특히, 한원cc의 숲세권과 동탄시내의 탁트인 조망권은 요즘 찾아보기 힘든 타운하우스 이면서 앞으로 희소가치가 충분한 타운하우스여서 가격가치에서도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 고 전했다.

특히, 4억~5억원 초반대로 가족 구성원에 맞게 100평~140평대의 분양면적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여 동탄, 용인, 동백타운하우스 최저가로 나만의 타운하우스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토목공사가 완료되어 전기 상수도 등 배관공사가 매설되어 있어서 다른 곳의 타운하우스하고 차별성을 갖는다.

동탄신도시내 비싼토지의 절반도 안되는 가격으로 동탄타운하우스를 계약할 수 있다는 장점과 취향에 맞는 맞춤형 설계로 도심형 전원주택으로 생활할 수 있다는 장점 및 향후 가격 상승을 눈여겨 볼만하다. 또한, 동탄2신도시의 모든 인프라를 이용하면서 합리적인 분양가로 동탄, 용인, 영통 타운하우스를 계약할 수 있다.

구경할 수 있는 집이 있어 대표번호로 자세한 상담 문의 및 방문예약접수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