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청소년자기도전 포상제를 통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소년들.
울산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사업으로 진행하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청소년자기도전 포상제 참가청소년을 모집한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 14세~25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9세~13세 모든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하여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갖도록 국가정책사업으로 추진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참가 청소년은 봉사,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4가지 영역에 따라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자신이 세운 성취목표를 달성하게 되면 국제포상협회와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메달 등을 받게 된다.

울산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포상제의 광역사무국을 맡고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공업탑·남목·동구·문수·북구·중구청소년문화의집, 울주서부청소년수련관, 청소년단체 친한친구들 등 가까운 청소년수련시설을 찾아 활동할 수 있다. 청소년단체 이외에도 대한불교 조계종 황룡사, 예수그리스도 후기 성도교회, 삼일여고·약사고·대현고·애니원고, 동평·언양초, 삼호·월평중중, 남구드림스타트, 울산과학탐구연구회 등에서도 운영되고 있다. 227·0606. 홍영진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