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항만공사는 3일 울산항 마린센터 11층 회의실에서 제1차 ‘정규직 전환 실무협의회’를 갖고, 자회사 설립을 통한 시설관리 및 시설경비 근로자 33명의 정규직 전환을 위한 합의문에 서명했다.
울산항만공사 내 환경미화 및 시설관리경비 근로자들이 정규직으로 전환됐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고상환)는 3일 울산항 마린센터 11층 회의실에서 시설관리 및 시설경비 근로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정규직 전환 실무협의회’를 갖고, 자회사 설립을 통한 시설관리 및 시설경비 근로자 33명의 정규직 전환을 위한 합의문에 서명했다.

UPA는 지난해 10월 정부의 정규직 전환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노사 및 전문가 협의기구’인 ‘정규직 전환 통합 협의기구’를 구성해 올해까지 8차례 회의를 진행해 왔다.

이 결과 환경미화를 담당하는 시설관리직과 청사경비 업무를 하는 시설경비 근로자 대표와 정규직 전환에 합의했고, 자회사 설립 및 근로자 처우개선 등 정규직 전환에 필요한 세부적인 실무논의를 위해 노사 공동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반면 울산항 특수경비 용역근로자들은 이번 합의에서 제외됐다.

UPA는 합의에서 제외된 특수경비용역 노조와 지속 협의해 정규직 전환 방식을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