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전지적 참견 시점’서
다양하고 풍부한 맛 표현으로
추천맛집 화제등 인기 급상승

▲ 지난달 3일 시작한 MBC TV 토요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은 이영자 덕에 뜨고 있다.

이영자(50)가 다시 돌아왔다. 정확히 그의 인기가 다시 돌아왔다. 요즘 말로 ‘실시간 인기 급상승 중’이다. 방송에는 늘 나왔지만, 젊은층의 관심권에서는 한발 비켜선 지 오래였던 이영자가 오십에 다시 ‘핫’해졌다.

그 배경이 재미있다. 음식에 대한 탁월한 표현력과 식견이 새삼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덕분인데, 이영자가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게 아니다. 이영자는 늘 음식과 함께 했기 때문이다.

지난달 3일 시작한 MBC TV 토요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은 이영자 덕에 뜨고 있다. 연예인의 가장 측근인 매니저의 시선과 입장에서 연예인을 관찰하고 조명하는 이 프로그램에서 이영자는 ‘음식 탐미주의자’ ‘식도락가’로서의 면모를 가감없이 드러내고 있다.

1991년 데뷔해 27년간 방송에서 종횡무진하며 전국 팔도 안 돌아다닌 곳이 없는 베테랑 이영자의 생생한 식도락 경험이 프로그램 전체를 압도하고 있다. 그가 방송에서 매니저에게 추천하는 맛집은 곧바로 화제가 되는데, 무엇보다 음식을 설명하는 그의 다양하고 풍부하며 생생한 표현력이 시청자의 넋을 빼놓는다.

그는 심지어 자신만의 맛집노트도 갖고 있다. 그 노트를 출판해야 한다는 의견이 이어진다. 광고용이 아닌 진정한 맛집리스트라는 것이다.

음식을 대하는 그의 ‘진지한’ 자세와 진정 맛을 음미하는 모습도 한밤 시청자의 식욕을 달아오르게 한다.

실제로 이영자가 고속도로 휴게소 대표 음식으로 선택한 서울 만남의광장의 말죽거리 소고기 국밥과 안성휴게소의 소떡소떡은 방송 직후 엄청난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인기 음식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제작진은 전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