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8일 트램3법(도시철도법, 철도안전법, 도로교통법)중 도로교통법이 최종적으로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7월경으로 예정된 경기도 도시철도망구축계획에 대한 국토교통부장관의 승인이 이뤄질 경우 트램 건설이 가시화될 전망이다.

이에 동탄2신도시에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동원개발이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C4블록에 공급하는 수도권미분양아파트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가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4층, 2개동, 전용면적 59㎡ 아파트 196가구와 전용면적 24~49㎡ 오피스텔 95실 등 총 291가구로 조성되며 전 세대 드레스룸, 파우더룸을 갖춘 100% 소형평형으로 구성된다.

남향위주로 배치된 단지는 우수한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시킨 4bay구조로 설계되며 단지 바로 앞 남측으로약 27만여㎡ 규모의 선납숲공원(가칭)이 들어설 예정으로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운동 및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가 지어질 예정이며 중, 고교의 신설 계획도 예정돼 있다. 또한 동탄1신도시와 기존에 입주를 마친 커뮤니티 시범단지들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향후 동탄역 인근에는 향후 백화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입점할 예정으로 정주여건이 좋다.

또한 오는 2022년까지 쇼핑시설, 800여실 호텔, 세계음식문화촌, 문화공연시설 등 체류형 종합관광단지 용인아트투어랜드가 들어설 예정으로 문화 생활 인프라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교통여건으로는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에서 SRT 동탄역(2016년 12월 개통)을 이용하면 동탄역에서 수서역까지 약 15분대로 도착이 가능하며 단지에서 경부고속도로 기흥IC, 용인서울고속도로 등과도 가까워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향후 2023년 개통 예정인GTX 이용시 수서역까지는 15분대, 서울 삼성역까지는 20분대에 도달이 가능해져 서울접근성이 더욱 높아진다.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는 동탄테크노밸리 내 위치해 직주근접이 가능하며 인근에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평택진위일반산업단지,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등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단지에서 반경 2km이내 거리에 총 연면적 18만여 ㎡의 규모의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2018년 개관예정이며 인근에 이케아가 광명점과 고양점에 이어 추가 매장을 내기로 확정해 제출한 건축허가신청서가현재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최근 한 단지 안에서 주거, 쇼핑, 문화시설, 교통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주거복합단지 내 오피스텔이 인기를 얻으며 세종, 분당, 동탄2 등 지역에서 주상복합아파트가 잇따라 4월 분양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동탄2신도시에서는 최근 금성백조주택이 c7블록에‘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3차’ 아파트 498가구와 오피스텔 420실 등 총 918가구를 분양 중이다.

수도권미분양아파트 '동탄2신도시 4차 동원로얄듀크 포레' 모델하우스는 경기 화성시 능동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20년 10월이다. 분양가 등 자세한 상담은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