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생 대상 28~29일 온라인으로 실시
­교과서 집필진이 수능방식으로 직접 출제
­평가결과 전국석차, 수능등급, 진학대학 예측 가능
­전국 순회 교육특강 및 학생, 학부모대상 맞춤 상담이벤트 예정 

한국교육평가센터는 오는 28일 전국에서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초·중학생 학력평가>가 대학수학능력시험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오는 28일 전국의 모든 초등 2~6학년, 중학교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첫번째 학력평가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시험내용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실시된다.  

한국교육평가센터가자체개발한 ‘초·중학생 학력평가’는 경력 10년 이상의 초·중학생 교과서 집필진들로 구성된 출제위원들이 수능출제방식과 동일하게 난이도, 영역 등을 조절하여 매시험마다 직접문제를 출제한다. 

본 평가에 응시한 학생들은 본인의 평가결과를 전국의 동일한 학년 학생들의 수준과 대비해서 어느 정도의 학력수준과 학업성취도를 가지고 있는지 과목별로 상세한 결과를 받아 볼 수 있어 이를 토대로 적성과 입시 등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초·중학생 학력평가에 응시하는 학생들은 28일부터 29일까지 원하는 시간에  온라인으로 평가페이지에 접속, 자유롭게 응시하면 된다. 단 국어, 과학, 사회, 수학, 영어 총 5과목을 순서대로 보고 지정된 평가시간 내에 시험을 마치면 된다. 국어와 영어의 경우 듣기평가가 포함되어 모의 테스트를 통해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초등학교 2학년은 국어, 수학 2과목평가, 듣기평가제외)

한국교육평가센터는 <초·중학생학력평가>에 응시한 모든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전국 곳곳에서 교육특강과 함께 4월 평가결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맞춤상담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평가의 응시접수는 28일까지 가능하고, 자세한 평가일정과 세부내용은 경상일보 홈페이지(www.ksilbo.co.kr) 배너와 한국교육평가센터의 홈페이지 (www.kcee.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서찬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