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이정희)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28일 (재)울산여성가족개발원 4층 대강당에서 ‘2018년 울산지역자율형 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사업 제공인력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출산가정을 방문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지원하고 산후 전반에 관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건강관리사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전문 교육으로 실시되었으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인 대표자, 관리책임자 및 제공인력 102명이 참석했다.

총 8시간 동안 진행된 강의는 김진희 울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산모를 위한 맞춤형 영양관리’ 요가 비욘드 남기령 원장의 ‘건강관리를 위한 시기별 산후운동’, 맘스리베 모유수유 클리닉의 이은혜 원장의 ‘신생아 모유수유와 유방관리 교육’ 성공팩토리 리더십센터 최해숙 대표의 ‘행복한 스트레스 관리방법’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기관 대표는 “이번 교육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가 실무에서 직접 필요한 내용으로 교육에 대한 이해와 참여도가 높아 직무역량과 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으로 이어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강의를 평가했다.

이정희 울산여성가족개발원 원장은 “이후에도 저출산 문제 완화를 위해 최일선에서 일하고 있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분들의 역량강화와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