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강길부 의원이 6일 "오늘 한국당을 떠나고자 한다"며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비록 당을 떠나지만 제가 몸담았던 곳에 대하여 마지막 예의를 지키려 한다"며 "당을 떠나게 된 것은 제 부덕의 소치이오니 저를 탓하여 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방법이야 다르지만 당 지도부도 국민들께서 바라는 정당이 되도록 노력하실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당을 개혁하고자 노력해 오신 복당파 의원님들께는 끝까지 함께 못하게 되어 송구스럽다. 건승하라"고 밝혔다.

    그는 "여야 균형이 맞아야 국가가 발전한다"며 "한국당이 국민들께 사랑받는 정당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 의원은 지난 3일 홍준표 대표의 언행을 비판하며 "이번 주까지 사퇴하지 않으면 '중대 결심'을 하겠다"고 탈당을 시사했다.

    홍 대표는 그러나 "자신이 밀던 군수 후보가 공천되지 않았다고 탈당 협박을 하던 분이 뜬금없이 남북관계를 명분으로 탈당하겠다고 한다. 조용히 나가라"고 받아쳤다.

    경북 울산시 울주 출신의 4선인 강 의원은 17대 총선에서 열린우리당 소속으로 국회의원에 당선됐지만 탈당하고 잠시 무소속으로 머무르다 한나라당에 입당했다.

    18대 총선에서는 무소속으로 당선된 뒤 한나라당에 다시 입당했고, 19대 총선에서는 새누리당 후보로 당선됐다.

    20대 총선에선 다시 무소속으로 당선된 뒤 새누리당 당적을 또 가졌고, 바른정당을 거쳐 지난해 11월 한국당에 입당했다.

    한국당 의석수는 강 의원을 빼면 115석이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