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무역보험공사 업무협약 체결

▲ 중소기업중앙회 울산지부는 지역 수출초보기업의 수출활성화를 위해 17일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울산지역 수출초보기업 무역보험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소기업중앙회 울산지부는 지역 수출 초보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17일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울산지역 수출초보기업 무역보험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수출초보기업의 수출시장 진출에 따른 위험에 대비하고 수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소기업중앙회 울산본부는 수출액 10만 달러 이하 중소기업의 수출안전망 단체보험 보험료를 전액 지원한다.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수출안전망 단체보험은 기존 단체보험 대비 저렴한 보험요율(0.4%~0.1%)과 간소화 가입·보상절차를 적용한 1년단위 보험이다. 보험에 가입한 전년도 수출액 10만달러 이하 중소기업은 수출대금 미회수 등 위험발생 시 2만달러 한도 내에서 피해금액의 95%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중기중앙회 이주만 울산지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중소기업은 수출추진 시 대금 미회수 걱정없이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게 됐다. 지역 중기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수출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정혜기자 sjh3783@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