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 예비후보 공약 발표

▲ 노옥희 울산시교육감 선거 예비후보가 17일 울산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노옥희 울산시교육감 선거 예비후보가 17일 울산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래사회 변화에 조응하는 미래형 학력을 책임지겠다”고 밝혔다.

노 후보는 “디지털 문해 역량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교사 연구단과 추진단을 구성하고 시범학교 지정, 교육과정 개발·보급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며 “로봇, 드론, 3D프린터 등의 체험형 메이킹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울산과학관을 강화하고 진로교육체험센터를 설치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중등교육과정에 프로젝트 학습 도입, 학생평가체계 혁신, 울산시에 4차산업혁명 추진위원회 설치 제안 등을 제시했다.

김석기 울산시교육감 선거 예비후보도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교원들의 근무여건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 김석기 울산시교육감 선거 예비후보가 17일 울산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 후보는 “수련원 등 다른 기관 휴양시설과 협약체결을 확대해 교원의 전용 휴양시설을 확충하고 종합의료기관과 협약체결을 통한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교원들의 알찬수업 준비를 위한 기자재를 지원해 교실수업 환경 개선을 위한 수업정보 지원실을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초빙 횟수 총량제 도입으로 초빙교사제 개선, 승진 선택 가산점제도 개편과 통폐합, 파견 교사제도 축소 지양 및 벽지점수 하향 조정 등을 제시했다.

김봉출기자 kbc7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