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13 지방선거 북구청장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동권 후보, 자유한국당 박천동 후보, 바른미래당 김재근 후보, 민중당 강진희 후보, 무소속 박영수 후보(왼쪽부터)가 거리를 돌며 한표를 호소하고 있다. 김동수기자 dskim@ksilbo.co.kr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를 하루앞둔 7일 유권자 표심잡기 위한 북구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와 5개 기초단체장 후보들의 발걸음이 더욱 빨라졌다.

장터·산악회·산업현장등

유권자 모인곳 찾아다녀

사전투표 독려·지지호소

◆북구 국회의원

민주당 이상헌 국회의원 후보는 이날 북구 아파트 단지 주변 명촌장 유세에서 “북구에서 태어나 북구의 발전을 힘써 온 북구 주민의 목소리를 가장 잘 대변할 사람이 저 이상헌이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국당 박대동 후보는 이날 새벽 산악회 배웅과 출근길 인사를 시작으로 지원유세를 위해 울산을 찾은 전희경 자유한국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과 함께 사전투표를 독려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바른미래당 강석구 국회의원 후보는 이날 지원유세를 위해 울산을 찾은 손학규 바른미래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과 함께 북구 홈플러스 일대 목요장을 돌며 민심 훑기에 나섰다.

민중당 권오길 국회의원 후보는 이날 현대자동차 앞 민중당 차원의 합동유세에 이어 지원유세를 위해 울산을 찾은 권영길, 천영세 전 민주노동당 대표와 함께 현대차 공장을 돌며 표밭 다지기에 나섰다.

무소속 정진우, 박재묵 후보도 각각 명촌·강동과 현대자동차 등을 돌아보며 주민들에게 직접 명함 등을 돌리며 지지를 호소했다.

박태환 “새로운 중구 시작”

박성민 “으뜸 중구 만들것”

◆기초단체장

◇중구청장

민주당 박태완 후보는 이날 서동로터리, 동천체육관 일원, 반구동 일원 경로당을 찾은데 이어 거리유세에서 “낡은 중구 행정을 새롭게 시작하겠다”며 “투명한 행정, 깨끗한 예산 집행으로 주민의 세금을 주민을 위한 일에 돌려드리겠다. 중구의 새로운 시작, 투명한 행정부터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당 박성민 후보는 복산성당 사거리에서 출근길 거리인사를 시작으로 시의회 프레스센터 소신발표 기자회견을 했다. 박후보는 “중구의 어느 한 곳이라도 그 특색을 최대한 살려 울산의 으뜸중구 30만 행복 중구로 꼭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작 출근인사…곳곳 돌며

근로자·상인등에 지지당부

◇남구청장

민주당 김진규 후보는 옥현사거리에서 출근인사를 진행한 데 이어 옥동가족문화센터에서 열린 경비원 직무교육자들에게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달라고 호소했다.

한국당 서동욱 후보는 동서오거리에서 출근하는 근로자들을 향해 출근인사를 하는 것으로 이날 일정을 시작, 무거동 일대 골목을 돌며 지난 4년간에 이어 앞으로 4년간의 구정도 경험있는 후보에게 맡겨달라고 당부했다.

민중당 김진석 후보는 에쓰오일 및 여천오거리 일대에서 출근인사로 하루 일정을 시작, 농수산물시장을 찾아 상인에게 지지를 호소한데 이어 삼산 근로자복지회관, 달동 아파트 일대, 신정1동 및 옥동 골목을 누볐다.

현대重 출입문서 집중유세

근로자 표심 다지기 나서

◇동구청장

민주당 정천석 후보는 현대중공업 전하문에서 출근 근로자들을 상대로 표심 다지기에 나섰다. 정후보는 이후 관내 아파트 단지를 돌며 순회유세를 이어간 정 후보는 오후 관내 시장을 돌며 주민들과 상인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한국당 권명호 후보는 남목주유소 앞에서 유세활동을 시작으로 현대중공업 정문, 현대백화점을 돌며 유세활동을 이어갔고, 바른당 송인국 후보는 현대중공업 서부문에서 유세활동을 시작, 관내 아파트 단지를 돌며 순회유세를 이어갔다.

민중당 이재현 후보는 대왕암공원에서 유세활동을 시작, 현대중공업 중전기문에서 출근 집중유세를 펼쳤다.

현대車·장터서 민심 훑기

노동자·주민 표심 공략

◇북구청장

민주당 이동권 후보는 현대자동차를 찾아 출근조와 퇴근조 노동자들에게 선거운동을 집중적으로 진행했으며, 한국당 박천동 후보역시 북구 지역 곳곳을 순회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박후보는 “항상 최선을 다했고 진심으로 북구 주민을 섬겨왔다”고 했다.

바른미래당 김재근 후보는 울산을 찾은 손학규 바른미래당 중앙선대위원장과 함께 북구 홈플러스 주변의 목요장을 둘러보며 민심 훑기에 나섰다.

민중당 강진희 후보는 현대자동차 아침 출근인사로 이날 선거운동을 개시했고, 무소속 박영수 후보는 현대자동차 명촌 정문 등에서 유세차량에 올라 노동자들의 표심을 공략했다.

언양시장·구영리서 유세

울주군 발전 공약등 밝혀

◇울주군수

민주당 이선호 후보는 옛 언양터미널 사거리에서 출근 인사를 시작으로 유세에 돌입했다. 이 후보는 언양시장과 인근 상가 등 언양 일원 공략에 집중한 “KTX울산역과 연계해 울주군을 문화관광단지로 조성하겠다”고 했다.

한국당 이순걸 후보는 범서읍 구영리 울주군국민체육센터 일원에서 출근 유세로 일작, “신불산 행복케이블카 설치를 통해 영남알프스를 대한민국 최고의 산악관광 메카로 조성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무소속 이형철 후보 역시 언양시장 일원에서 유세에서 “풍부한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지역의 사정과 현안에 밝다”고 했다. 특별취재본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