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에 1대2로 패...2전 전패 조 최하위

▲ 24일(한국시간) 러시아 로스토프나노두 로스토프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 대한민국과 멕시코의 경기에서 손흥민이 골을 넣고 있다. 연합뉴스

신태용호의 태극전사들이 아스텍 전사들의 벽에 막히면서 16강 진출 가능성이 더욱 낮아졌다.

하지만 독일이 스웨덴에 극적인 2대1 역전승을 거두면서 한국은 16강 진출 희망을 독일과 마지막 3차전까지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4일(한국시간)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멕시코와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전반 26분 카를로스 벨라에게 페널티킥 골, 후반 21분 하비에르 에르난데스에 추가 골을 내준 후 손흥민(토트넘)이 후반 추가시간 그림 같은 왼발 중거리포로 만회 골을 뽑았지만 결국 1대2로 패했다.

1차전에서 스웨덴에 0대1로 진 한국은 2전 전패로 F조 최하위로 밀렸다.

멕시코와 역대 A매치 상대전적에서도 한국은 4승2무7패로 열세를 면하지 못했다.

한국은 손흥민과 이재성(전북)을 투톱으로 기용하고, 황희찬(잘츠부르크)과 문선민(인천)을 좌우 날개로 배치해 멕시코 공략에 나섰다. 스웨덴전에서 왼쪽 날개를 맡아 수비적으로 뛰었다는 비판을 받은 손흥민을 최전방으로 끌어올렸다. 또 발이 빠른 이재성을 투톱 파트너로 세워 손흥민의 공격력을 극대화하려는 포석이었다.

이에 맞선 멕시코는 에르난데스와 이르빙 로사노, 벨라를 스리톱으로 배치하고, 강한 전방압박으로 한국의 골문을 노렸다.

 

한국은 문선민과 황희찬의 빠른 측면 돌파로 역습을 노렸지만 전반 중반 한국 수비진의 실수에 편승해 멕시코가 먼저 선제골을 가져갔다.

전반 24분 장현수(FC도쿄)가 안드레스 과르다도의 크로스를 위험지역에서 슬라이딩으로 저지하려다 공이 오른팔에 맞았고, 주심은 핸드볼 파울로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벨라는 26분 골키퍼 조현우를 방향을 속이고 오른쪽 골문을 꿰뚫었다.

전반을 0대1로 뒤진 한국은 후반 21분 멕시코의 공격 쌍두마차인 에르난데스와 로사노의 역습에 또 한 번 무너졌다.

0대2 패배가 굳어지는 듯하던 후반 막판 에이스 손흥민이 한 방으로 0패 위기에서 구해냈다.

후반 추가시간 손흥민은 왼쪽 측면을 돌파한 이재성이 중앙으로 공을 찔러주자 아크 정면에서 지체 없이 왼발로 강하게 감아 찼다. 빨랫줄 같은 궤적을 그린 공은 그대로 오른쪽 골문에 꽂혔다. 하지만 한국은 동점 골 사냥에 실패하면서 경기는 결국 한국의 1대2 패배로 끝났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