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부경대 해역 영상 UCC 공모전 포스터. - 부경대학교 제공

부경대학교는 총상금 400만원의 ‘제1회 부경대 해역 영상 UCC 공모전’을 연다.

전국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부경대 인문한국플러스(HK+)사업단(단장 손동주)이 주관하며 ‘동북아해역, 그 시작을 알리다’를 주제로 오는 10월20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응모 작품은 바다를 살아가는 사람의 모습이나 해역을 통한 교류의 모습 등 동북아해역 관련 내용을 담으면 된다. 반드시 해역(바다, 포구, 갯벌 등) 관련 영상이 포함돼야 한다.

출품 규격은 분량 3분 이내, 파일형식 mp4, wmv, avi, MOV이며, 해상도 1920×1080 pixel(FHD)을 권장한다.

작품 제출 방법은 제작한 UCC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한 뒤, 영상과 참가신청서를 인문한국플러스사업단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개인 또는 팀별로 1개 작품만 응모할 수 있고, 주제 이해도와 작품성, 창의성, 흥미성, 기술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최우수상 1팀에게는 부경대학교 총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고, 우수상 2명에게는 각 50만원, 장려상 5명에게는 각 20만원, 입선 10명에게는 각 10만원 등 총 4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 발표는 10월24일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경대 인문한국플러스사업단 홈페이지(http://hkplus.pknu.ac.kr)를 참고하면 된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