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갑윤(오른쪽 두번째) 국회의원이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에서 ‘올해의 국회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갑윤 국회의원(울산중)이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에서 ‘올해의 국회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글로벌자랑스러운인물대상 조직위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연합회 등이 주관했으며,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 인물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정 의원은 “영광스러운 자리에 큰상까지 받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국가의 발전과 공동체의 번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정 의원은 또 “타인에 대한 관심과 배려 그리고 나눔이 있을 때, 서로를 칭찬하고 존경을 표하며 성숙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다”며 “타인이 기꺼이 내어주는 나눔에 감사할 줄 알고, 나 또한 나눔을 베풀 수 있을 때, 우리 모두의 행복지수가 올라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며, 20대 국회 1호 법안으로 기부 등 나눔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나눔활성화 지원법’을 발의할 만큼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왕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