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가 28일 신라스테이 울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융합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산학관 협의체인 ‘융합직업교육협의체’를 구성하고 워크숍과 협약식(사진)을 열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허정석)가 28일 신라스테이 울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융합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산학관 협의체인 ‘융합직업교육협의체’를 구성하고 워크숍과 협약식(사진)을 열었다.

융합직업교육협의체는 미래 사회변화에 능동적 대응이 가능한 맞춤형 직업인 양성을 위해 선취업 후진학 학습문화를 확산하고, 산학관 연계 방안을 공동 모색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를 위해 울산과학대학교,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산업인력공단 울산지사, 울산공업고등학교가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이들 기관은 협약을 통해 선취업 후진학 제도의 정착과 지원을 위한 협약기업 발굴과 융합직업교육과정의 개발 및 운영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앞서 이명흔 한국산업인력공단 울산지사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중소기업 지원 사업 소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울산과학대학교에서 고숙련 일학습병행제(P-Tech)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정일한 교수가 ‘4차 산업혁명 대비 선취업 후진학 융합직업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다. 김봉출기자 kbc7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