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윤현민 / 사진제공 tvN

윤현민이 ‘계룡선녀전’을 통해 의미있는 역할로 존재감을 남겼다.

어제(25일) 최종회를 맞은 tvN 월화드라마 ‘계룡선녀전’을 통해 윤현민은 극 중 정이현의 전생부터 현생까지의 모든 서사를 아우르며 풍부한 감정 스펙트럼을 표현하며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었다.

어린시절 엄마에게 받은 상처로 마음을 열지 못하고 까칠하고 예민한 성격을 드러내는 동시에 점차 사랑에 빠지며 소년같이 해맑고 순수한 허당면모까지 그리며 초반 생동감 넘치는 활약을 펼쳤다. 

전개가 심화되면서 마음에 둔 이를 잃어버릴까 겪는 불안함, 전생의 실체가 드러날수록 커지는 두려움과 불편한 진실들을 마주하고 다시 느끼는 외로움 등 쉼 없이 요동치는 혼돈의 감정 변화를 마지막까지 이끌었다.
 
특히 마지막회에서는 오랜 세월 짊어졌던 증오와 죄책감을 내려놓고, 반성하고 용서하는 이현의 모습이 그려지면서 진한 여운을 자아냈다. 

앞서 윤현민은 “’계룡선녀전’을 함께한 긴 시간동안 정이현이란 인물을 통해 수 많은 감정을 느꼈다.”고 소감을 전한 바 있다. 

이렇듯 정이현은 이러한 다층적인 감정선과 사연 속에서 드라마가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를 쥐고 있는 특별한 인물이었기에 마지막까지 그 의미와 존재감이 남달랐다. 

선옥남(문채원), 김금(서지훈)은 물론 선인들을 비롯 모든 사람들이 이현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진정한 선(善)함 속에서 위로를 얻는 결말은 시청자들에게 힐링 감성을 전하며 따뜻하고 아름다운 해피엔딩을 완성시켰다.

 윤현민 역시 “극중 이현을 보듬어 준 작품의 엔딩이 나에게도 특별한 위로이자 힐링이었다”고 진심어린 소감을 덧붙였다.

 ‘계룡선녀전’을 통해 의미있는 캐릭터로 연기변신에 도전한 윤현민은 내년 차기작 논의 중으로, 쉼 없는 연기행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