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

나경원 원내대표

“1호 정책저항운동으로

탈원전 정책 폐기” 강조

▲ 16일 경기도 과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김병준 비대위원장과 나경원 원내대표 등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6일 경기도 과천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친박(친박근혜)·비박(비박근혜)을 넘어섰더니 친황(친황교안)이라는 말이 나온다. 새로운 계파의 출현이 아니라 의원 각자가 존중되는 전당대회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찬회는 나 원내대표 취임후 한국당이 대여투쟁을 위한 전열을 가다듬는 차원에서 마련했다.

나 원내대표는 “전당대회를 통해 더이상 계파 이야기가 나오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전대를 하면 의원님들이 캠프에 들어갈 수 없다. 윤리위에 회부하겠다는 말보다는 당헌·당규를 잘 지켜달라는 말로 대신하겠다”고 덧붙였다.

나 원내대표는 특히 “제1호 정책저항운동으로 탈원전 정책을 반드시 폐기하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며 “탈원전 문제에 대해 공론화 과정을 거쳐 국민투표까지 가는 부분에 대해 다른 야당과 공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우리와 같은 생각을 하는 다른 집단, 다른 정당들과도 손을 잡고 반문(반문재인) 전선이 아니라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지키기 위해 단일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대한민국을 지키는 데 중심이 돼야 할 정부가 헌법적 가치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허물고 있다. 용납할 수 없다”며 “우리 당이 헌법적 가치를 지켜내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날 연찬회에는 신세돈 숙명여대 교수가 ‘문재인정부 소득주도성장 정책의 결과’를 주제로 특강을 했고 이어 박철희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와 윤덕민 전 국립외교원장이 ‘한일 갈등과 강대국 관계 속의 한국외교의 좌표, ‘기로에 선 한미동맹: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특강을 했다.

한국당은 당내 7개 정책조정위원회별로 그룹토의를 하고, 결의문 채택을 한 뒤 연찬회를 마무리했다. 김두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