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싱한 해산물 살아있는 랍스터

제주도는 국내 10대 명산 중 하나인 한라산과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용두암등의 자연친화적인 관광지가 많아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지역이다. 또한, 바다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 번에 접할 수 있어 외국여행 못지않은 만족감을 얻을 수 있고, 문화콘텐츠와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제주도는 2박3일 코스나 3박4일 코스로 가족여행, 커플여행으로 많이들 찾는데, 특히 제주 동부는 2월 제주도 가볼만한 곳으로 월정리, 우도, 성산일출봉 등 많은 관광지가 여행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제주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요소로 맛집 탐방이 있다. 제주도 대표 특산 음식으로는 제주갈치조림, 고기국수, 싱싱한 자연산 회, 성게비빔밥, 다양한 종류의 국밥 등 셀 수 없이 많은 음식이 있지만 그중 꼭 가볼만한 곳이 있다. 마치 외국에 온것만 같은 이국적인 분위기와 색다른 음식을 느낄 수 있는 '로컬크랩'이다.

성산맛집 '로컬크랩'의 시그니쳐 메뉴인 버킷시푸드와 보일링시푸드 등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되어있으며 버킷시푸드는 다양한 해산물들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시즌에 따라 제철 해산물로 구성이 바뀌기도 하는데, 제주특산물인 딱새우와 뿔소라가 인기다.

추가메뉴로는 매일 직송되는 생물랍스터가 대표적인데, 추가메뉴지만 메인메뉴 이상의 주문량을 보이며 이 곳은 시그니쳐 메뉴로도 등극한 상태다. 주문 시 원할 경우 수조에서 랍스타를 골라 집게를 들고 사진을 찍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사이드메뉴인 갈릭라이스와 쉬림프도 ‘로컬크랩’에서 즐길 수 있다.

특히 이 곳은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보이는 곳에 자리 잡아 제주도의 정취를 즐기면서 식사를 할 수 있어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 여름에는 해양레저도 함께 운영해 매장 이용 시 무료로 장비대여도 해준다.

업체 관계자는 “요즘에는 어디에서도 간편하게 시푸드를 즐길 수 있지만 음식은 맛과 함께 누구와 어디에서 즐기는지도 기억과 추억에 중요한 요소가 되는데다 제주도 현지에서 즐기는 씨푸드는 그 맛이 전혀 다르다고 할 수 있다”라며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 및 현지인 모두에게 이런 부분에서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하는 성산일출봉 맛집으로 지속 운영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