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나라도 대기 환경 문제가 큰 문제로 등장했다. 대기 오염은 곧 우리 생활환경에 직접 영향을 미친다. 봄맞이 대청소를 해본 사람들이라면 창틀이나 방충망에 먼지가 새카맣게 쌓인 것을 보았을 것이다. 이런 먼지들은 대기 오염으로 색깔만 새카만 것이 아니라 오염 물질도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어 가족들 특히 노인들이나 어린 자녀들의 건강에 매우 나쁘다.

청소는 단지 보기 좋도록 지저분하게 더럽혀진 곳들을 말끔하게 치우는 것이 아니다. 깨끗하고 말끔한 청소를 통해 건강은 물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전문적인 업체를 통해 예년과 다른 청소를 했더니 자녀들의 학습효과도 좋아지고 아토피도 사라졌다는 경험들이나 사무 능률이나 생산성도 높아졌다는 보고도 있다. 이처럼 전문적인 청소를 통해 생활환경, 작업환경을 개선하고 오염원들이 줄어들면 환경개선으로 인한 집중도가 늘어나 여러 가지 부수 효과가 자연스럽게 뒤따른다.

말끄미 청소는 전라북도 지역을 중심으로 입주 청소, 이사 청소, 원룸 청소, 거주 청소와 같은 집 청소와 준공 건물, 공장, 아파트, 주택, 관공서, 학교, 사무실, 건물 외벽 등 대형 건물들의 청소를 해 온 전문청소 대행업체다. 특히 말끄미 청소는 목적과 장소에 알맞게 전문적인 방법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청소서비스를 진행해 오고 있다.

여러 해 동안 현장에서 일해 온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에 라돈 침대 문제로 전국이 떠들썩했지만 사실 우리 생활 주변에서 발생하는 오염원은 다양하다. 집안의 침대, 소파, 화장실, 천장, 베란다 방충망 등은 겉보기와 달리 오염이 심해 전문적인 청소, 소독은 물론 예방적인 차원에서 꾸준한 방역이 필요하다. 사무실, 공장, 학교 급식 시설물, 대형 건물의 저수조나 냉난방 시설물들도 마찬가지다.”라며 “우리는 오랜 경험과 회사 고유의 기술력으로 용도별, 부위별로 다양한 청소 장비와 전문청소용 약품을 사용함은 물론 공간마다 적합한 방법과 장비를 동원해 모든 소비자께서 만족할 수 있는 청소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업체의 현장 책임자는 “아파트나 연립에 사는 분들이 봄맞이 대청소를 한다면서 방충망 창틀에 올라갔다가 아찔한 경험을 하고 겉보기와 달리 오염이 심한 집안 곳곳을 보고는 두손 두발을 다 들고 결국 우리 청소 전문업체를 부르는 분들이 많다. 사실 위험한 곳이나 오염이 심한 곳의 청소는 전문업체에 맡기는 게 훨씬 안전하고 비용도 절약된다”라며 “매일 얼굴을 맞대고 생활하는 침대, 소파, 주방이나 화장실의 오염은 단순히 먼지를 떨고 물걸레질만으로 해결할 수 없고 전문적 방법으로 청소하고 소독을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 회사 대표는 “우리는 전주, 익산, 김제 등 전북 지역을 중심으로 일하면서 청소대행업체에 믿고 청소를 맡겼는데 청소 도중에 생긴 피해에 대해서 모르쇠로 일관하는 업체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을 드물지 않게 들었다.”라며 “우리 말끄미 청소는 이런 소비자들의 불편이나 불만을 확실히 해결할 수 있도록 청소가 끝난 뒤에도 어떤 문제나 불편함이 있는지를 살펴 사후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리고 청소는 반드시 전문업체를 통해 소독과 방역을 해야만 온전히 끝난다는 것을 소비자들이 아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