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1, 4호선 환승역인 금정역은 수도권 서남부 교통의 중심으로, 강남 접근성이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부동산 가치는 상당히 저평가돼왔다. 이런 금정역이 최근 호재를 맞이했다. GTX C노선(예정)에 포함된 것이다. 교통망 확충에 따른 상당한 가치 상승이 예고되면서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이 금정역 일대에 집중된 상황이다. 

GTX C노선이 개통되면, 금정역 일원은 트리플 역세권을 만족하게 된다. 지역 내 교통의 요충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025년에 개통 예정인 GTX C노선(의정부~청량리~삼성~금정 간 45.8㎞)을 이용할 경우, 금정역에서 삼성역까지 14분, 의정부역까지 27분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서울 접근성이 대폭 향상되는 것으로, 서울로 통근하는 직장인 수요자들의 기대가 상당하다. 인접 도시와의 연계성도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일대 부동산 시장이 상당한 활기를 띨 것으로 예측된다. 

이런 가운데 금정역 인근에 자리한 신규 단지가 분양에 나서 화제다. 바로 ‘금정역 동양 라파크’다.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 909-2번지 일원에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 평면이 877세대 공급된다. 59㎡A 391세대(예정), 59㎡B 378세대(예정), 84㎡ 108세대(예정) 등이 공급 예정으로, 높은 인기 속에 성공적인 분양 마감이 예상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3~4Bay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훌륭하다.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룸(일부 세대 제외) 설계가 도입돼 수납공간이 여유롭고, 편리한 주방 동선을 선사하는 ㄷ자형주방도 설치된다. 공간 활용도가 좋아 주거 편의가 상당히 우수하다. 전면에 위치한 동은 가까이에 3~4층 이상의 장애물이 없어 영구 조망권도 확보할 수 있다. 일부 동과 동 사이에는 녹음이 우거진 중앙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탁 트인 개방감과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안전한 생활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법정 897대의 115.3%에 달하는 주차 비율을 적용, 주차 공간도 넓고 쾌적하다. 총 1,035대(예정)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어 입주자는 물론, 방문객 주차 편의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높여주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공원 및 지하주차장, 야외바비큐장, 근린생활시설, 녹지공간, 주민운동시설 등이 조성되며,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도 마련된다. 입주민의 품격 있는 생활이 기대되는 이유다. 

이마트 및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밀집된 것도 금정역 동양 라파크의 인기 요인이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금정초가 있고, 한얼초, 산본초, 금정중, 군포중 등 다양한 초, 중, 고교 시설이 가까이 밀집돼 교육 여건도 좋다. 자녀의 학습 능률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평촌 학원가도 단지 인근에 조성돼있다. 이에 관심을 나타내는 학부모 수요자들이 상당하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이 단지의 가치를 더한다. 향후 GTX C 노선이 개통되면, 트리플 역세권을 확보한 단지로 높은 프리미엄 형성이 기대된다. 영동고속도로(동군포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산본IC, 평촌IC), 제2경인고속도로, 금정IC 등 광역 교통망이 다양해 차량 이용 여건도 훌륭하다. 

GTX C노선 사업과 연계된 금정역 역세권 재정비계획 추진도 활발하다. 대대적인 생활 인프라 및 상권 확충이 예정돼있어 이에 따른 가치 상승이 예고된다. 보령제약 부지(3만 3,847㎡) 개발, 군포와 인근 안양의 재개발 사업 등도 활발히 진행 중이며, 인접한 안양 호계동에는7,338개의 사업체가 밀집돼있어 직주근접 단지를 찾는 임대수요도 상당히 풍부하다. 

사업의 신뢰성과 안정성도 높게 평가된다. 고급 주거 브랜드 ‘파라곤’으로 강남권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한 동양 건설이 시공을 담당한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군포를 비롯해 수도권 서남부 일원은 서울로의 접근이 유리하지만, 수도권 신도시 대비 저평가를 받아왔다”며 “신규 공급 주택도 거의 없어, 매매로 옮겨가려는 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집값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정역 동양 라파크 주택홍보관은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에 연락 후 방문하면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홍보관 관람 및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