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에서 21세기 영어교육 트렌드에 적합한 CLIL 교육에 대한 강연회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FTK 잉글리쉬 본원의 원장인 박서경 대표가 직접 세미나를 진행하였다고 한다. 수도권의 많은 대형어학원 원장들과 영어교육 분야에 종사하는 교사들이 많이 참여해 CLIL 교육에 지대한 관심을 보였다.

CLIL은 북유럽의 영어 공교육 교수법으로 학교에서 배우는 사회, 역사, 자연과학 분야의 학과목들을 영어로 학습하는 지식과 영어의 통합 교육시스템이다. 여러 학과목 콘텐츠를 영어로 학습하는 교육방식이지만 과목별, 단계별 심화학습을 하면서 아기가 모국어를 자연스럽게 배우듯이 영어를 모국어처럼 익히게 한다. 학생들은 CLIL의 학습법에 따라 학과목들을 미리 영어로 배우면서 영어는 물론 각 과목에서도 남다른 학습 효과를 얻게 된다.

세계 3대 교육출판사인 리치몬드사에서 출간한 CLIL의 영어 학습 교재는 멀티미디어 학습으로 기초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기초단계부터 심화과정까지 단계별 맞춤형 교재다. ㈜맥스 교육에서 저작권을 구매하여, 한국의 교육과정에 맞추어 출간한 것이다.

2019년도 하반기에 CLIL 스타터(starter)라는 초급 단계의 교재를 출간할 예정이다. 이 교재는 난이도가 있는 CLIL 시리즈에 들어가기 전에 사용할 수 있다. CLIL 스타터는 유치부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가장 높은 단계인 Core 과정은 중학교까지 쓸 수 있는 각 단계에 적합한 CLIL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CLIL 스타터의 샘플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맥스교육 본사를 통해 가능하다. 필요한 교육기관이나 교사, 학생들은 ㈜맥스 교육으로 연락하면 샘플교재를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