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출판문화협회-문광부

23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서

국내 312·해외 117개사 참여

▲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서울국제도서전’ 기자간담회에 주일우 대한출판문화협회 대외협력 상무이사 김해주 아트선재센터 부관장, 이욱정 KBS PD, 김봉곤(왼쪽부터) 소설가가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내외 도서시장과 출판산업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책 축제 ‘2019 서울국제도서전’이 오는 19~2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25회를 맞는 도서전 올해 주제는 ‘출현(Arrival)’. 도서전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책의 미래, 그리고 우리가 마주하게 될 책 너머의 세계를 조망해 본다는 의미다.

대한출판문화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올해 도서전에는 국내 312개사와 주빈국인 헝가리를 비롯한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중국 등 41개국 117개사가 참여한다.

도서전 주제에 맞춰 새로 등장한 우리 사회의 출판문화를 살펴보는 강연이 도서전 기간 내내 이어진다.

첫날(19일) 한강 작가의 ‘영원히 새롭게 출현하는 것들’을 시작으로 배우 정우성의 ‘난민, 새로운 이웃의 출현’(20일), 물리학자 김상욱의 ‘과학문화의 출현’(21일), 철학자 김형석의 ‘백 년을 살아보니’(22일), KBS 요리인류 대표 이욱정의 ‘요리하다, 고로, 인간이다’(23일) 강연이 진행된다.

신간 도서 10권을 먼저 만나 볼 수 있는 ‘여름, 첫 책’ 행사와 도서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책도 선보인다.

올해 도서전은 아동·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와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다양한 ‘아동·청소년 체험투어’를 통해 책과 연계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