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지난 5~7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실시한 "2003 한국 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승용차부문 1위를 차지, 고양연수원에서 인증패 수여식 행사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10년 연속(1994~2003) 고객만족도 1위 기록을 달성했으며 7월의 국가고객만족도(NCSI), 지난달의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에 이어 이번에 KCSI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 고객만족지수 3관왕 자리를 얻게 됐다고 밝혔다.

 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지난 92년부터 KMAC가 100여개 산업, 1천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발표해온 고객만족도지수로, 이번 2003 KCSI 조사는 최근 3년 이내에 본인 부담으로 승용차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현대차는 이번 평가에서 제품 및 서비스 전 부문에 걸쳐 지난해에 비해 2.6~9.5점씩 상승했으며 특히 브랜드 신뢰도가 82.1점으로 처음으로 80점을 넘어섰다.

 한편 현대차는 KCSI "10년 연속 승용차부문 고객만족도 1위" 선정을 기념, 고객 1천 가족(4인가족 기준)을 선착순으로 접수해 다음달 6~17일 울산 및 아산공장 견학이벤트 행사를 실시한다.

 참가 희망자는 이달말까지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motor.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재명기자 jmlee@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